사진=대시앤닷 제공
사진=대시앤닷 제공

5월 5일 어린이날이 다가왔다. 아이들은 이날 어떤 선물을 받을지 손꼽아 기다린다. 하지만 부모들은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선물을 찾기 위해 고민이 크다. 이에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수 있는 색다른 아이템을 소개한다.

먼저 '코딩 로봇'이 있다. 코딩 교육 열풍이 불면서 전 세계적으로 코딩 교육용 완구가 주목받고 있다. 코딩 로봇은 스마트 토이(Smart Toy)로 놀이는 물론 코딩 교육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대표적인 코딩 로봇으로는 전 세계 1만개 이상 초등학교에서 코딩 교구로 사용하고 있는 '대시앤닷'이 있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된 대시앤닷은 장난감에 다양한 정보기술(IT)을 더한 완구로 태블릿PC와 스마트폰, 키즈폰 준3와 연동할 수 있다. 특히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간단한 명령어를 배열하면 자유자재로 조종이 가능하며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대시앤닷을 국내에 들여온 스마트 통신기기 전문기업 인포마크는 5일까지 대시앤닷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코딩교재 패키지' 증정 이벤트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준마켓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환불 보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대시앤닷은 현재 이마트의 가전전문 매장인 일렉트로마트(Electro Mart) 전국 지점에 입점했다.

한국짐보리㈜짐월드는 재미와 유익함을 고루 갖춘 교육 완구 '맥포머스' 시리즈를 준비했다. 맥포머스는 각양 각색의 자석 피스로 평면 혹은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장난감이다. 놀이를 통해 상상력·창의력·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두뇌 트레이닝 교구며 아이 스스로 탐구하고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한정으로 '2017 NEW 맥포머스 브레인 마스터 세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현재까지 나온 맥포머스 디럭스 세트의 베스트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으며 자석 피스 및 NEW R/C 액세서리, 뉴파워엔진블록, 엔진워치 등의 아이템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짐월드는 특별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특별 패키지 상품을 한 세트 더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 중이다.

장난감 대신 어린이펀드 상품을 선물로 줄 수 있다. 펀드 상품은 부모에게금융상품 투자를 통해 자녀 교육비를 준비하는 동시에 자녀 교육비를 미리 준비해 노후 걱정을 줄여줄 수 있다. 어린 자녀는 펀드 상품으로 자연스럽게 금융상품을 접하면서 경제와 투자 개념을 배울 수 있다.

어린이펀드 대신 일반 펀드 중 적합한 상품을 골라 아이에게 선문할 수도 있다. 어린이펀드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자녀 이름으로 펀드에 가입할 수 있으며 미성년 자녀에게 10년간 2000만원까지 세금 없이 증여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