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주최하는 대국민 안전콘텐츠 공모전이 5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주최하는 대국민 안전콘텐츠 공모전이 5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제공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에서 주최하는 대국민 안전콘텐츠 공모전이 5월 10일부터 6월 9일까지 진행된다.

공항안전과 항행안전, 안전한 공항이용을 주제로 하는 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포스터, UCC, 웹툰 3가지 분야에 응모가 가능하다.

인천공항공사와 항공사, 지상조업사 등 공항 상주기관의 안전관련 담당자가 심사를 통해 각 분야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총 9개 작품)을 선정해 포상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부상과 함께 인천공항공사 사장 표창이 수여된다. 선정된 작품들은 인천공항의 안전 강화 활동과 각종 홍보물에 사용되어 공항 직원의 안전의식과 관심을 제고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공항 종사자뿐 아니라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만큼 일반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공항안전 분야 콘텐츠가 발굴될 것으로 공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이메일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과 자세한 참여 방법은 인천공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