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알바 하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알바선진국’ 신규 TV-CF를 제작하고 방송을 시작했다. 사진=알바천국 제공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이 알바 하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알바선진국’ 신규 TV-CF를 제작하고 방송을 시작했다. 사진=알바천국 제공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알바 하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알바선진국’ 신규 TV-CF를 제작하고 방송을 시작했다.

이번 광고는 새로운 대통령으로 새롭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과 함께 알바천국 또한 ‘알바 하기 좋은 나라, 알바선진국으로 갑시다!’라는 슬로건으로 알바생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알바 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알바천국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알바선진국이 되기 위한 청년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하고, 알바생들이 존중 받고 일할 수 있는 정책 수립 및 사회 인식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에서는 걸 그룹 구구단의 멤버 김세정이 알바천국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되어 새로운 대한민국에서는 알바도 일하기 좋은 나라를 만들어달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와 함께 신규 캠페인의 일환으로 ‘알바선진국 아무말대잔치’ 이벤트가 오는 6월 12일까지 알바천국 모바일앱에서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아무말드림편’과 ‘아무말드립편’ 두 가지로 나뉜다. ‘아무말드림편’은 ‘알바선진국’이 되기 위해 새로운 대통령에게 바라는 의견을 자유롭게 남기는 이벤트로 알바천국 측에서 메시지를 모아 차기 정부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는 알바 한 달치 급여(1명), 빕스 한 달치 외식상품권(2명), 50만원 상당의 상품권(3명) 등을 증정한다.

‘아무말드립편’에서는 사람 사이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이 매주 새롭게 주어지며, 1주차 주제로는 ‘알바님 괴롭히는 진상 손님에게 한마디!’가 진행된다. 베스트 드립은 매주 수요일마다 발표되며,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한달치 모바일 상품권(3명), 20만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3명), 한달 치 영화 관람권(3명) 등이 선물로 제공된다.

‘알바천국 앱 다운로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알바천국 앱을 신규로 설치한 회원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매주 추첨을 통해 당첨자 300명에게 ‘철수와 영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