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온라인대리점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기가인터넷가입 비중이 늘어나면서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비교를 통해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인터넷 속도를 추천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공식온라인대리점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기가인터넷가입 비중이 늘어나면서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비교를 통해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인터넷 속도를 추천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기가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3사 통신사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소비자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LG, SK, KT 기가인터넷은 기존 최대 속도였던 100메가 광랜 인터넷에서 5~10배 빨라진 인터넷을 말한다. 기가인터넷 설치는 20~50대 폭넓은 연령층이 선호하면서 LG, SK, KT 인터넷가입 속도에 대한 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공식온라인대리점인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기가인터넷가입 비중이 늘어나면서 100메가, 500메가, 1기가 비교를 통해 고객의 상황에 적합한 인터넷 속도를 추천해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LG, SK, KT 인터넷가입 현금 사은품 지원,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설치 신청 사은품을 많이 받겠단 목적으로만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자신에게 최적의 인터넷 결합상품을 합리적으로 선택하는데 이용하는 것이 더 이득이다”고 설명했다.

인터넷신청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영업하는 불법적인 업체가 급증하면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어 현금 사은품 혜택을 많이 받겠다는 목적으로 이용했다가는 사기를 당할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단통법 기준 상품권을 포함해 최대 35만원을 준수하는 업체에서 LG, SK, KT 인터넷신청을 한다면 안전하다.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합리적으로 이용한다면 LGU+, SKT, SK브로드밴드, 올레KT 인터넷가입에서 IPTV결합상품 할인혜택을 본사와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는데다 인터넷변경 때 현금 사은품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유리하다.

2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인터넷서포터’는 당사에서 카카오톡 상담까지 운영하고 있어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 것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 상담 서비스 진단평가에서 97.8점의 높은 점수로 평가되었고 이를 토대로 사은품 지원 안정성과 전문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현재 대학생, 신혼부부, 지인추천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인터넷설치비용 지원 이벤트 기간으로 혜택을 최대로 받을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