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글로벌 물류 서비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는 중국 내 물류서비스 영역 및 대외시장 확대로 눈을 돌린다.

삼성SDS(대표 정유성)는 중국의 종합 물류기업인 케리로지스틱스(Kerry Logistics)와 합작회사(회사명: SDS KERRY (Shanghai)Supply Chain Solutions Limited)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SDS는 중국의 종합 물류기업인 케리로지스틱스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삼성SDS는 중국의 종합 물류기업인 케리로지스틱스와 합작회사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케리 로지스틱스는 지난 1981년 설립돼 중국 전역은 물론 동남아, 미국, 유럽, 호주 등전 세계42개국, 700여 지역에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물류기업이다.

삼성SDS는 케리 로지스틱스와 합작회사 설립으로 아시아 최대시장인 중국에서 물류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현지 물류 실행력을 강화해 대외시장 확대를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및 IT, 컨설팅 역량과 케리로지스틱스의 현지 영업력과 인프라와 결합해 중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식 음료, 의약∙헬스케어, 전자상거래 물류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삼성SDS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지난해 태국 통관전문 물류기업인 아큐텍(Acutech), 베트남 항공화물 터미널 업체 알스(ALS)와도 합작회사를 각각 설립하면서 대외시장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