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온라인 커뮤티니
사진=온라인 커뮤티니

변성현, 논란 된 SNS글 살펴보니...구차한 '지역-여성 차별 주의자' 부인 '변명'

변성현 감독의 SNS 발언에 결국 영화' 불한당'까지 불똥이 튀길 것으로 보인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는 변 감독이 대선 전후 자신의 트위트에 남긴 글들이 캡처돼 올라온 것.

캡처된 글에는 "데이트 전에는 홍어를 먹어라. 향에 취할 것이다", "이게 다 문씨 때문이다", "대선 때문에 홍보가 되질 않는다. 대선을 미뤄라. 나도 니네만큼 준비 오래했다" 등의 글이 담겨있어 뜨거운 논란이 됐다.

이에 논란이 불거지자 변성현 감독은 1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에서 아무 생각 없이 적었던 저속한 발언으로 인해 상처를 받은 모든 분들께 사죄드린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변 감독은 "SNS가 사적인 영역이라고 생각해 무심코 적었던 저의 생각 없는 말들로 인해 많은 분들께 피해를 입힌 것 같다"며 "이 부분에 대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으며 특히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해 수 개월을 같이 고생한 배우와 스텝분들께 더더욱 면목이 없다. 배우의 팬분들께도 사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저는 지역 차별주의자나 여성차별주의자는 결코 아니라는 점 하나만은 외람되지만 말씀드리고 싶다"며 "저의 고향 역시 전라도이며, 특정 지역과 여성 비하를 일삼는 사람들은 제가 가장 혐오하는 집단이다. 오늘 일로 말의 무거움을 가슴 깊이 새기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