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캡처
사진=방송캡처

‘파수꾼’ 이시영, 제 옷을 입은 듯…카리스마 넘치는 면모부터 눈물 나는 모성애까지 ‘양극단의 감정 완벽 소화’

‘파수꾼’ 이시영의 열연으로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눈을 단 번에 사로잡았다.

이시영은 지난 22일 첫 방송된 MBC 새 월화드라마 ‘파수꾼’에서 열혈 형사로 분해 제 옷을 입은 듯 완벽하게 캐릭터를 소화해냈다.

이시영은 극중 사격선수 출신의 강력계 형사 조수지 역을 맡았다. 조수지는 범죄로 딸을 잃었지만, 거대한 권력을 배경으로 법망을 피해가는 범인을 스스로 처단하기 위해 ‘파수꾼’에 합류해서 복수를 넘어서 정의를 실현해 가는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 이시영은 범인을 꼭 잡고야 말겠다는 굳은 신념과 강렬한 액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급박한 순간에도 뛰어난 판단력으로 범인을 단순에 제압했고, 카리스마 넘치는 면모로 ‘걸크러쉬’ 매력을 제대로 풍겼다. 그런가 하면 딸 앞에서 만큼은 한없이 작아지는 ‘딸 바보’ 역할까지 유연하게 그려냈다.

늘 바쁜 탓에 딸과 함께 시간을 보내지 못하는 워킹맘으로서의 고충을 털어 놓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자아내기도 했다. 그토록 사랑했던 딸에게 갑작스런 사고가 닥치자 이시영은 충격과 실의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이시영은 소리를 지르고 눈물을 쏟다가도, 혼수상태에 빠져 누워있는 딸을 바라보면서 “엄마가 꼭 범인을 잡겠다”며 강인한 모습을 보였다. 이후 사건의 진실을 꼭 밝혀내고야 말겠다는 굳은 의지와 간절한 눈물은 많은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특히 이시영은 액션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가 하면 딸의 사고 소식을 들을 때면 세상이 무너지는 듯 한 절절한 모성애 연기로 양극단의 감정을 넘나들며 60분을 꽉 채웠다.

한편 MBC ‘파수꾼’은 매주 월, 화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