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뷰티EXPO대회에 출전해 국회의원상을 수상한 박승하 학생의 경연 모습. 사진=수(秀)뷰티아카데미 제공
2017 뷰티EXPO대회에 출전해 국회의원상을 수상한 박승하 학생의 경연 모습. 사진=수(秀)뷰티아카데미 제공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수(秀)뷰티아카데미가 헤어미용, 네일아트, 피부미용 등 미용 관련 전문지식을 배우려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용대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관련 분야 자격증 시험을 보게 도와주며 실전경험과 이어지는 활동을 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많은 학생들은 전문 미용사를 꿈꾼다. 누군가의 머리를 손질하고, 피부를 빛나게 해주며, 여러 색을 활용해 손톱을 칠하는 일을 한다는 것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쯤은 해보고 싶은 일일 것이다.

이런 가운데 수뷰티아카데미에서는 뷰티 분야의 매력을 알고 그 길로 뛰어들고 싶어 하는 청소년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고 현실에 맞춰 미용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2017 뷰티EXPO대회에 참가해 국회의원상을 수상한 박승하 양은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미용을 했다. 수뷰티아카데미는 그의 대회 참가를 도와준 것을 시작으로 헤어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하고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네일아트 국가자격증도 받을 수 있게 학습 지도했다. 박승하 양은 “이제는 피부 국가자격증 필기에 합격해 실기를 배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 학원은 ipsn자격증을 딸 수 있는 역할도 하고 있다. ipsn은 호주·뉴질랜드·일본·홍콩·한국 5개국이 회원국으로 구성돼 국가별 미용 교육의 표준화를 통해 통일된 기술인증서를 발급하는 국제전문자격 협약기구다. ipsn 국제미용자격증 우수인증 교육기관으로 지정돼 있기도 한 수뷰티아카데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학원 측은 전했다.

학생 한 명 한 명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수뷰티아카데미는 관련 업종 취업 및 진학 정보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으며 미용 관련의 꿈을 꾸는 청소년들에게 수강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꿈을 꾸준히 응원하고 있다.

이 학원 유승혜 원장은 “학생들이 꿈꾸는 아름다움을 응원하고 독려한다”라며 “학원에서는 입시 준비를 하는 청소년들이 뷰티 분야에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많은 전문지식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실전 상황에 응용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 역시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