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처럼 두피도 지성, 중성, 건성, 악건성 등 다양한 두피 타입으로 나눠진다.

지성피부에 건성 전용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뾰루지 등 피부 문제가 발생하듯 두피 또한 자신의 두피 피부에 맞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게 되면 비듬, 탈모, 모발 손상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두피 타입 별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지성 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량이 많아 머리카락이 뭉치고, 두피 모공을 막아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탈모가 발생하기 쉬운 지루성 두피는 남성 호르몬 과다 분비 등의 유전적인 요인 또는 청결하지 못한 두피 관리, 혈액순환 장애, 스트레스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된다.

지성 두피 관리법으로는 무엇보다 청결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 평소 샴푸 습관만 개선해도 지성 두피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아울러 신중한 헤어 제품 선택을 통해 탈모를 유발하는 지루성 두피를 개선할 수 있다.

이 가운데 더 헤어 머더 셀러(헤머셀)는 지루성 두피를 개선할 수 있는 ‘HAMOCELL 클렌징&비듬 케어 3-SET’를 제공하고 있다.

HAMOCELL 클렌징&비듬 케어 3-SET은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된 지성 샴푸, 헤어트리트먼트와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헤어팩으로 구성됐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렉싱 샴푸’는 민감하고 건조한 두피를 진정하고 보호하는 남녀 공용 샴푸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두피가려움을 유발하는 피지, 비듬 등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렉싱 트리트먼트’는 마치현, 녹차, 히아루론산과 실크 단백질을 통해 수분과 영양을 선사하며 건조한 모발을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해준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은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탈모방지 및 모발의 굵기 증가’와 관련하여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았다. 이 제품은 머리탈모방지 두피관리샴푸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멘톨 성분이 함유돼 두피각질제거 및 헤어 관리 이후 청량감까지 선사한다.

해당 관계자는 “지성 두피로 인한 가려움, 비듬, 머리 냄새로 고민이라면, 평소 샴푸 습관 개선으로 깔끔하고 상쾌한 두피로 가꿀 수 있고, 탈모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시홍 기자 (sihong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