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그룹이 기간제 근로자 주부사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무학그룹이 기간제 근로자 주부사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무학그룹(회장 최재호)이 기간제 근로자 주부사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무학은 24일 기간제 근로로 근무 중인 주부사원 90여명에 대해 평가를 거친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근무기간 동안 업무수행 능력이 우수한 주부사원에 대해서는 즉시 정규직으로 전환하며 그 외 대상자는 연말까지 재평가 후 정규직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앞서 무학은 업계 최초로 주부사원 제도를 도입했다. 경력단절여성의 사회 복귀를 도모하기 위해 무학이 채용한 주부사원은 상권 내 음용 소비자 판촉활동, 할인매장 및 소매점 업소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해왔다.

그 동안 무학의 주부사원은 많은 기업과는 달리 파견직 채용이 아닌 직접 고용형태로 채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새 정부 정책 기조에 발맞추고 양질의 일자리 추가 창출에 공감대가 형성돼 주부사원의 정규직 전환을 결정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한편 종합주류회사 무학은 소주 ‘좋은데이’와 약주 ‘진짜 맛있는 국화’ 과일 탄산주 ‘트로피칼이 톡소다’ 등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현재 부산과 울산, 경남 지역 소주시장에서의 지배력을 바탕으로 서울과 수도권으로 영업망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