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오는 7~8월에 출발하는 항공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런던을 비롯해 파리와 프라하 등 유럽 국가로 떠나는 항공권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G9 제공
온라인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오는 7~8월에 출발하는 항공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런던을 비롯해 파리와 프라하 등 유럽 국가로 떠나는 항공권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G9 제공

올해 여름휴가 시즌 유럽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종합쇼핑몰 'G9(지구)'가 오는 7~8월에 출발하는 항공권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런던을 비롯해 파리와 프라하 등 유럽 국가로 떠나는 항공권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트렌드가 확산되며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긴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체 관계자의 설명이다.

7~8월에 출발하는 항공권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지역은 ‘런던’이었다. 올해 들어 전년 동기 대비 런던 항공권의 판매량은 6배 이상(576%)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어 파리가 2위를 차지했다. 판매량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08%) 증가했다. 이밖에 4위 프라하, 7위 바르셀로나 등 10위 권 안에 총 4개의 유럽 지역이 랭크됐다.

유럽과 마찬가지로 비행시간이 길고 동남아, 아시아 국가보다 비교적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미국이나 캐나다 역시 7~8월 출발일 기준으로 판매 인기 순위 안에 올랐다.

특히 지난해 12월 개봉해 화제를 모은 영화 라라랜드의 배경이 된 LA는 3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보다 판매가 69% 증가했다. 다음으로 뉴욕 항공권은 전년 대비 66% 증가하며 5위에 올랐다.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캐나다의 토론토와 밴쿠버도 판매량이 각각 전년 대비 232%, 31% 늘며 10위권 안에 들었다.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예능프로그램 ‘윤식당’의 촬영지인 발리는 동남아 국가 중 유일하게 10위 권 안에 들었다. 전년 대비 판매량은 52% 늘었다.

한편 G9는 지난해 6월부터 해외항공권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항공권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고 예약 및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땡처리 항공권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월별로 할인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11일까지는 해외항공권 구매 때 사용 가능한 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한 ID 당 매일 1회씩 다운 받을 수 있다.

이태용 G9 영업기획팀장은 “여름휴가 준비 시즌을 앞두고 항공권 구매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인데 올해는 유럽, 미주 등 비교적 먼 국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며 “최근 자신의 현재 행복을 위해서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욜로족’들이 많아지며 연차, 휴일 등을 적극 활용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