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오늘 한국지질자원연구원에서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이 교육은‘여성 경력 개발 리더십 교육’을 주제로 후윈즈 김혜경 부사장이 재직자들의 성공적인 개인·조직 생활을 위한 자신의 가치관, 사명감을 바탕으로 목표를 (재)설정해보는 시간에 대해 강연한다. 리더십을 계발하기 위한 중·장기적 계획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 경영지원부 인력경영실 이진원 실장은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구성원간의 소통과 화합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기관으로 이번 WISET의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구성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조직의 성과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은 국가 미래를 대비한 에너지 광물자원의 안정적 확보와 국토지질, 지구환경 보전, 지구과학관련 신지식기반 과학기술 창출로 국가산업 발전과 국토 보전을 책임지고 있는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과학기술 분야 기업이나 기관에서 재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WISET은 신청 기관의 니즈에 적합한 교육 과정을 기획하고 강사를 매칭하여 강의료를 지원하고 신청 기관은 교육생을 모집하고 교육이 운영될 장소를 협조하면 된다. 교육 신청은 오는 10월까지 WISET 아카데미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