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은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HCP(Hitachi Content Platform)에 중복 제거와 압축 기술을 결합시켜 퍼블릭 클라우드에 비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향상된 툴과 유연성까지 제공해 클라우드를 위한 최적의 스토리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새로운 분석 기능, 보안, 데이터 보호 등의 기능을 추가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수익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보안, 가용성 및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여 위험 요소를 최소화한다.

HCP는 클러스터 당 사용 가능 스토리지가 400%, 10TB드라이브를 통한 스토리지 노드 용량은 67%, 노드 당 오브젝트는 55% 증가했다. 또한 간소화된 소프트웨어 라이센싱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대비 5배 이상 낮은 스토리지 비용으로 기업용 퍼블릭 클라우드보다 60% 이상의 총소유비용(TCO)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번 HCP포트폴리오는 엔드-투-엔드 솔루션으로, 사일로(Silo)를 제거하고 협업을 촉진하며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를 구현하게 해준다. 또한 민감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관리를 자동화하며, 정교한 검색 및 분석을 통해 인사이트를 발견할 수 있게 한다. 이번 포트폴리오에는 소프트웨어 정의 오브젝트 스토리지용 HCP, 파일 동기화 및 공유와 데이터 보호 기능을 위한 HCP 애니웨어(HCP Anywhere), 탄력적 스케일 클라우드 파일 게이트웨이인 HDI(Hitachi Data Ingestor), 고객 데이터에서 신속한 인사이트를 확보하는 HCI(Hitachi Content Intelligence)가 포함되어 있다.

HDS 클라우드 및 모빌리티 담당 피터 스요르베르(Peter Sjoberg) CTO는 “HCP는 이상적인 에코시스템을 제공해 고객의 기존 콘텐츠 중심 애플리케이션과 최신 클라우드 사용 사례 및 워크로드를 동시에 지원해준다. 또한 중앙 집중식 관리 기능으로 고객이 자신의 조건에 맞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안전하게 통합하여, 더 신속하게 반응하면서 비용을 변경하고 최적화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