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핫핏, 펫닥, 펫미업, 페오펫 등 추가 할인혜택 및 애견영양제 등 지원

여기어때가 스타트업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팻팸족 대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려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가 스타트업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팻팸족 대상으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려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숙박예약 앱 ‘여기어때’가 휴가 시즌을 앞두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려 캠페인을 전개한다.

반려동물 동반 이용이 가능한 숙소정보를 제공하는 여기어때와 반려동물 O2O 서비스 4곳이 스타트업 업계 종사자를 위한 혜택 쿠폰 패키지 ‘올인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장려 캠페인'을 오는 30일까지 벌인다.

이번 행사에는 여기어때(여행)를 비롯해 펫닥(의료), 페오펫(입양), 펫미업(교통), 러브핫핏(패션) 등 5곳이 힘을 모았다.

이번 협업을 통해 러브핫핏 측은 쿠폰코드 입력 때 5000원~1만원 할인권을, 펫닥은 반려동물 사진을 '올인원'으로 기입해 함께 올리면 애견영양제를 증정한다. 또 펫미업은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전화예약 때 '올인원' 이용자임을 알리면 2000원 할인혜택을, 페오펫은 카카오톡 상담을 통하면 입양비용 3만원을 지원한다. 여기어때는 신규회원 가입 때 추천인코드 '스타트업'을 입력하면 총 1만5000원 할인쿠폰을 준다.

여기어때 측은 “올인원(All in One) 패키지는 관련 업계 상생과 해당 업체 종사자들이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매달 각기 다른 테마를 정해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달은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름휴가'를 테마로 정했다. 반려동물을 동반하면 여행 때 교통, 여가시설 이용이 제약돼 팻팸족은 어려움을 겪는다. 때문에 여름휴가 시즌인 7, 8월은 반려동물 유기가 집중적으로 이뤄져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올인원 참여기업 5곳은 이런 사회적 문제에 대해 해당 캠페인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즐기는 건강한 여가문화를 정착을 위해 행사를 준비했다.

문지형 여기어때 CCO는 "반려동물을 동반하면 원거리 여행이 어렵다는 인식으로, 수많은 동물들이 방치되거나 유기된다"면서 "이번 행사로 인해 반려동물과 팻팸족이 제약 없이 여가문화를 즐기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기어때가 보유한 반려동물 동반 입실 가능 숙박시설은 전국 200곳. 객실 수는 1800개 이상이다. 여기어때에서 반려동물 동반 입실 숙소를 만나는 방법은 △앱 하단의 ‘내주변'에서 '상세조건'→'반려견동반’을 선택한 뒤 원하는 숙박시설을 검색하거나 △숙박 챗봇 '알프레도' 채팅으로 반려동물 동반 입실 가능 숙소를 알아보면 된다. 또 원하는 숙소를 고른 뒤 숙소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반려견 동반’ 표시를 별도 확인해도 된다.

스타트업 종사자 누구나 네이버 카페 ‘여기모임 with 스타트업’ 첫 화면에서 구체적인 혜택 확인이 가능하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