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아이돌의 중국 내 인기를 확인할 수 있는 ‘제3회 728 팬 페스티벌’이 한국에 상륙한다.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가 주최하는 ‘728 팬 페스티벌’ 이벤트느 오는 26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된다. ‘728 팬 페스티벌’은 중국 및 전세계 80개 대도시의 핵심 랜드마크에 인기아이돌의 광고를 진행하는 대규모 이벤트로, 어느 도시에 어떤 아이돌의 광고가 게시될 지는 팬들의 참여에 따라 결정된다.

올해 광고 예정지는 △베이징 싼리툰 탑윈 센터 △광저우 타워 △상하이 씨티뱅크 타워 △선전 웡티 프라자 등 중국 내 72개 대도시와 △뉴욕 타임스퀘어 △서울 명동 △도쿄 시부야 △파리 제9구역 등 8개 해외 도시의 핵심 랜드 마크다.

광고 게시를 원하는 아이돌 팬들은 인위에타이 사이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80개 광고 예정지 중 본인이 응원하는 스타의 광고가 진행되기를 원하는 곳에 깃발을 꽂으면 된다.

매일 일정 수량의 깃발과 함께 경쟁 팬들의 깃발을 무효화 할 수 있는 폭탄이 지급된다. 최종적으로 깃발을 꽂은 누적 시간이 제일 많은 아이돌이 도시를 점령하게 되며, 해당 도시의 랜드마크에 오프라인 광고를 싣는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728 팬 페스티벌’은 중국 앤트 파이낸셜(Ant Financial)과의 협력을 통해 실명제를 도입해 아이돌 인기 순위를 투명하게 반영하도록 했다.

페스티벌 종료 후 포브스에서는 ‘728 팬 페스티벌’의 데이터를 토대로 인기 TOP100을 선정하고 ‘글로벌 아이돌 중국 인기 보고서’로 발표해 아이돌의 인기와 팬덤에 대해 중점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이은희 기자 mainnew26@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