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시 소비자는 가입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아봐야 한다. 사진=펭귄통신 제공
인터넷 가입시 소비자는 가입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아봐야 한다. 사진=펭귄통신 제공

최근 100메가 속도에서 벗어나 최대 1기가까지 지원하는 기가인터넷이 활성화됨에 따라, 인터넷가입자가 늘어나고 있다.

인터넷 가입 특성상 3년 약정부터 진행되고 매달 통신료를 납부해야하기 때문에 인터넷 신청부터 인터넷 설치까지 세심하고 꼼꼼한 체크가 필수이다.

온라인공식인증 대리점 ‘펭귄통신’에 따르면 사은품은 모든 대리점, 판매점마다 지급되는 액수가 다르며 지급 방법도 노트북·TV·현금·상품권 등으로 다양하다. 그 가운데 가장 꼼꼼하게 체크해야 할 항목은 인기가 많은 현금 사은품이다.

실제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인기를 끄는 업체는 단연 현금지급을 많이 해주는 업체이면서 가장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사은품 지급 유형도 현금지급이다. 높은 액수로 소비자들을 현혹하거나 위약금대납을 약속하는 등의 소위 말하는 '먹튀'사태가 자주 발생하고 있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확인해야한다고 전했다.

첫 번째로 지급액수와 지급날짜가 정확하게 명시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 지급일자가 빠를수록 안전하다고 봐야 하며, 최대한 개통 당일 혹은 익일 지급 하는 곳으로 선택 하는 것이 불의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다. 실제로 2주나 1개월 후 혹은 3개월 후에 지급한다고 하는 곳에서 사고가 많이 발생한다.

두 번째로는 온라인공식인증 대리점 인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프라인 대리점처럼 눈에 보이지 않는 온라인업체의 경우 신뢰를 보장 할 수 없기 때문에 꼭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가입을 해야 한다. 대리점이 아닌 대행 판매점을 통해 인터넷가입을 할 경우 문제 발생 때 처리가 불가능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사이트 내에 후기 확인 및 신청자리스트, 사은품지급리스트 열람 등의 방법으로
신뢰있는 업체를 구분 할 수 있다.

이렇게 안전한 가입을 확인한 뒤에 확인해야 될 사항은 바로 유무선 결합할인이다.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신청을 하였을 때 각 통신사별로 할인금액과 결합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는 자신의 통신사 가입상황을 정확하게 상담사에게 말해야 하고 인터넷위약금, 휴대폰 통신사, 요금제, 가족결합인원 등 정확하게 파악한 뒤에 상담을 받는 것이 효율적이다"라고 전했다.

결합상품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SK에는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한가족할인' KT는 총액결합할인 LG U+ 는 한방에yo와, 한방에home2가 있다.

한편 펭귄통신카페는 최대 60만원의 가입현금지원 뿐만 아니라 인터넷신청 설치 후기를 남기면 상품권, 제주도 왕복항공권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