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는 가장 대중적인 악기로 학원, 학교, 가정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을 중심으로 피아노 교습이 많이 이뤄지고 있어 피아노에 대한 수요 또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피아노는 크기가 크고 무거워 가정집에서 사용할 때 가장 문제가 되는 골칫덩이다. 이사를 가거나 운반할 때 적잖은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에 피아노 구입을 망설이는 경우가 허다하다. 막대한 비용을 지출해야 하는 것도 소비자들의 부담을 가중시킨다.

피아노의 운반과 비용 문제로 새 피아노보다 중고피아노 구입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중고피아노매입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중고피아노는 시세가 명확하지 않고 직거래에 어려움이 있다.

이 가운데 무거운 피아노를 언제든지 직접 방문해 운반해 가는 중고피아노매입 업체 ‘참조은소리피아노’의 특별한 서비스가 화제다. 경기 김포시 장기동에 위치한 업체는 쓸모 없는 중고피아노를 전문적으로 매입해 서울과 경기, 인천 전 지역을 대상으로 중고피아노매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은 중고피아노매입 대표 업체로서 피아노 전문설치, 조율, 운반 및 매입까지 피아노에 관한 모든 업무를 처리한다. 특히 국내 최고가로 피아노를 매입하는 것이 장점이다. 최신 중고피아노를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타 업체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25년 경력을 가진 전문 피아노 감정사가 직접 방문해 피아노를 면밀히 감정하며 이후 고객의 피아노를 쉽고 빠르게 100% 현금지급 처리한다는 것도 장점이다. 아울러 중고피아노에 대한 감정을 꼼꼼히 수행해 적정가 산정에 몸소 앞장서고 있다.

덩달아 매입과 운반, 조율, 무료감정 등 피아노에 관한 모든 업무가 편리하게 이뤄지며 최고의 품질과 A/S를 제공한다. 오랜 경험과 정직한 가격으로 고객이 원하는 피아노 공급에 노력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25년 경력의 감정사가 직접 방문해 피아노를 감정하는 만큼 공정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무거운 피아노를 직접 운반하여 매입할 뿐만 아니라 조율, 수리 및 리폼도 시행하고 있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시홍 기자 (shpark@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