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테라데이타는 베어 메탈 소프트웨어 프로비저닝 플랫폼(bare metal software provisioning platform)을 개발한 스타트업 기업인 ‘스택아이큐(StackIQ)’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택아이큐(StackIQ)’의 플랫폼은 전세계 데이터센터에 있는 수 백 만대의 서버 전반에서 클라우드 및 분석 소프트웨어 구축을 용이하게 관리하는 제품이다.

이번 인수로 테라데이타는 대규모 클러스터 서버(물리적 및 가상/클라우드)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구축을 자동화, 가속화시키는 스택아이큐(StackIQ)의 고유한 IP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 자동화 기능은 모든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Teradata Everywhere) 구축에 적용되어, 복잡한 비즈니스 분석 솔루션 구축 및 전달에 드는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전용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관리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속도가 빨라진 테라데이타의 새로운 통합 솔루션은 내부 테스트, 또는 하드웨어 벤치마킹의 빠른 리-프로비저닝(re-provisioning)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술 간 신속한 이전을 통해 고객의 변화하는 워크로드 요구사항을 원활히 충족시킬 수 있다.

한편 ‘스택아이큐(StackIQ)’의 엔지니어 팀이 테라데이타의 R & D 조직에 합류해 운영, 엔지니어링, 최종 사용자 고객 에코시스템의 소프트웨어 구축 자동화가 가속화될 전망이다.

테라데이타 최고제품책임자(CPO)이자 수석 부사장인 올리버 레츠버그(Oliver Ratzesberger)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인텔리플렉스(IntelliFlex), 인텔리베이스(IntelliBase), 인텔리클라우드(IntelliCloud)에 스택아이큐(StackIQ) 기술이 적용되어 테라데이타의 역량이 더욱 강화될 것이며, 전세계에 시스템이 구축, 관리되는 방법이 새롭게 정의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테라데이타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위해 엔지니어링(R & D) 기술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팀에 합류할 재능 있는 직원을 찾고 있는데, 스택아이큐(StackIQ)의 우수한 엔지니어들은 최고의 적임자라고 본다”라고 말했다.

스택아이큐(StackIQ)의 공동 설립자인 팀 매킨타이어(Tim McIntire)는 “분석 데이터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인 테라데이타에 합류해 수년간 축적해온 스택아이큐(StackIQ)의 엔지니어링 우수성을 실제로 검증 받게 되었다”라며 “시스템 소프트웨어 구축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고객 경험을 단순화하기 위해 테라데이타와의 협업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