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곽현화 인스타그램 캡처
사진=곽현화 인스타그램 캡처

'진실공방 재점화?' 곽현화 입장표명 예고 VS 이수성 감독 기자회견…'전망 좋은 집' 논란 진실은?

개그우먼 곽현화가 이수성 감독의 기자회견과 관련해 입장 표명을 예고했다.

곽현화는 오늘(1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금 전화 통화를 하지 못한다"면서 "조금 있다 입장 표명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오전 곽현화와 법정 분쟁을 벌이고 있는 영화 '전망 좋은 집'의 이수성 감독은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자신의 입장을 전했다.

이수성 감독은 곽현화가 노출에 대한 합의를 다 하고 출연 계약을 했으며 촬영 전 노출 장면 관련 콘티도 모두 봤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이유로 곽현화가 제기한 성폭력처벌법 위반 형사 소송에서 무죄 선고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곽현화와 이수성 감독은 지난 2012년 개봉한 영화 '전망 좋은 집'의 노출 장면을 둘러싸고 법정 공방을 벌여왔다.

곽현화는 이수성 감독이 자신과의 합의 없이 '전망 좋은 집'의 감독판을 배포했다며 성폭력처벌법 위반으로 형사 고소했다.

이에 법원은 최근 이수성 감독에게 무죄 판결을 내렸다. 곽현화가 이수성 감독을 상대로 제기한 3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이수성 감독 역시 곽현화 상대로 명예훼손 소송을 제기했지만 곽현화는 이에 대해 검찰로부터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