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전문 학원 ‘BH3D조형학원’에서 30㎝(6분의 1 스케일) 여성 인체모형이 새롭게 출시됐다. 사진=BH3D조형학원 제공
3D프린팅 전문 학원 ‘BH3D조형학원’에서 30㎝(6분의 1 스케일) 여성 인체모형이 새롭게 출시됐다. 사진=BH3D조형학원 제공

3D프린팅 전문 학원 ‘BH3D조형학원’에서 30㎝(6분의 1 스케일) 여성 인체모형이 새롭게 출시됐다.

BH3D조형학원에서 제작된 모형은 인체의 큰 흐름의 양감을 파악할 수 있는 각상부터 인체 전반의 근육을 상세하게 표현한 근육상, 전신뼈의 형태까지 남녀 모형으로 구분되어져 출시된다. 이번 30㎝ 인체모형은 아나토미와 더불어 인체 피규어의 관심 갖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학원 측은 예상했다.

해당 학원에서 출시한 인체해부학 모형의 경우 조형전문가와 의과대학 해부학교수들의 정확한 검수를 통해 제작된 결과물로, 근육의 개별 묘사 및 지방의 크기와 신체 부위 위치를 사실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30㎝ 높이로 제작된 해당 모형은 단수화된 각상모형의 경우 인체의 면 구조에 맞게 정리·제작돼 예비 의료인이나 게임, 토이 등에 종사하는 3D캐릭터 모델러들에게 유용한 자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인체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던 기존 액션피규어 마니아들에게 해부학모형을 토대로 인체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액션피규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피규어에 대한 만족도는 더욱 증진될 것으로 보인다.

인체모형 종류에는 남자 전신상, 남자전신상(new), 남자전신각상, 남자전신볼륨, 남자전신 근육상, 남자전신뼈, 여자전신상(new), 여자전신각상, 여자 전신 근육상, 여자 전신뼈 등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이처럼 BH3D조형학원에서 제작한 다양한 종류의 인체피규어는 ‘비엠아트센터’ 사이트를 통해 확인·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BH3D조형학원’은 2017년 9월 열리는 피규어 채색 수업에 관한 수강생 모집 과정을 진행 중이다. 해당 강의는 ‘피규어 채색’ 과정을 통해 조색 연습, 기본 안면 채색과 같은 기본 과정과 에어브러시 실전 사용법, 피부도색 심화 과정 등 전문과정을 통해 정교한 피규어 제작에 주목적으로 둔다.

이 조형학원은 3D프린터 관련 전반적인 활용법을 다루며 피규어 생산 과정에 앞서 후가공과 복제 과정을 거친다. 채색과 메이크업 수업을 통해 피규어와 구체관절인형 제작의 심화 과정을 다지며 3D ZBrush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제작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