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일본 프리미엄 맥주 ‘기린 이치방시보리(이하 기린 이치방)’의 국내 수입맥주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첫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일본 프리미엄 맥주 ‘기린 이치방시보리(이하 기린 이치방)’의 국내 수입맥주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첫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일본 프리미엄 맥주 ‘기린 이치방시보리(이하 기린 이치방)’의 국내 수입맥주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첫 TV 광고를 선보이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기린 이치방은 기존 고급 이미지에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층의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기린 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깨끗하고 풍부한 기린사의 대표 맥주다. 하이트진로가 독점 수입·판매 계약을 맺은 2011년부터 지난해까지 8420만 병(330㎖ 병 기준) 판매되며 매년 30% 이상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이런 성장세를 바탕으로 배우 손수현을 모델로 기용한 TV광고를 선보이며 국내 마케팅 활동을 본격 가동한다.

기린이치방의 첫 TV 광고 ‘라벨을 보면 맛이 보인다’ 편은 제품 본연의 가치와 특징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기린이치방 라벨에는 첫(이치방) 즙만을 짜내어(시보리) 사용한 100% 보리 맥주라는 점을 강조했다.

또 젊은 층 공략을 위해 스토리가 있는 ‘오늘을 기린다’편 광고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주말만 기다리는 목요일 등 요일별 이야기를 담아내 젊은 층의 공감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전국의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여한 가운데 19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의 카스는 전국의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여한 가운데 19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올해도 ‘치맥’의 본고장 대구를 찾는다.

오비맥주(대표 김도훈)의 카스는 전국의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참여한 가운데 19일부터 23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음식문화축제 ‘2017 대구 치맥 페스티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카스는 '가자! 치맥의 성지 대구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대구 치맥 페스티벌 현장에서 특수 제작한 이동형 체험공간 ‘프레시 스테이션(Fresh Station)’을 앞세워 카스 특유의 신선함을 알리고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와 국내 유명 힙합 뮤지션 및 EDM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짜릿한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축제 기간 신선한 카스를 즐길 수 있는 ‘카스 판매 존’과 짜릿한 스포츠 게임이 준비된 ‘카스 플레이 존’ 등을 운영한다.

‘카스 브랜드 데이’로 지정된 22일과 23일에는 ‘비와이’, ‘슈퍼비&면도’, ‘산이’, ‘키썸’ 등 인기 힙합 뮤지션과 ‘DJ 준코코’, ‘DJ 바가지 바이펙스써틴’ 등 국내 정상급 DJ들을 초청해 무더위를 날릴 짜릿한 힙합 공연을 선사한다.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은 오는 8월 13일까지 서울 반포 세빛섬에 위치한 채빛섬 야외 공간에 ‘호가든 서머 가든’을 열고 ‘자전거 대여 부스(The Bike Hous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은 오는 8월 13일까지 서울 반포 세빛섬에 위치한 채빛섬 야외 공간에 ‘호가든 서머 가든’을 열고 ‘자전거 대여 부스(The Bike Hous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제공

벨기에 정통 밀맥주 ‘호가든’은 오는 8월 13일까지 서울 반포 세빛섬에 위치한 채빛섬 야외 공간에 ‘호가든 서머 가든’을 열고 ‘자전거 대여 부스(The Bike House)’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호가든은 호가든을 구매객에게 피크닉 자전거와 호가든 생맥주, 포토존, 휴식존 등을 순서대로 즐길 수 있는 스탬프 카드를 제공한다. 스탬프 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은 1인당 1시간까지 세빛섬 일대에서 피크닉 자전거를 이용한 뒤 호가든이 마련한 ‘서머 가든(Summer Gaarden)’에서 신선한 ‘호가든 오리지널’과 ‘호가든 로제’를 생맥주로 즐길 수 있다.

자전거 대여 부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호가든 구매 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는 방문객에게는 사진 촬영과 인화서비스도 제공한다.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맥주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사내 제도의 개선을 통해 즐겁게 일하며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생활맥주 제공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맥주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사내 제도의 개선을 통해 즐겁게 일하며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생활맥주 제공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맥주 교육프로그램을 비롯한 각종 사내 제도의 개선을 통해 즐겁게 일하며 개인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 만들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사내 복리후생과 개인의 성장이 기업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면서 생활맥주처럼 급성장하는 기업에게는 직원만족이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생활맥주는 매달 1-2회 이상 사내 맥주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맥주에 대한 전문성과 사내 소통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해당 맥주 교육프로그램은 내부 직원들의 호응이 높아 지속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맥주의 역사, 종류, 테이스팅 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과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맥주를 좋아하는 것을 넘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춰야 한다는 직원들의 요청으로 시작됐다고 한다.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의 저도수 RTD 보드카 브랜드 ‘KGB’에서 국내 출시 18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KGB 글로우 레몬(KGB Glow Lemon)’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사진=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 제공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의 저도수 RTD 보드카 브랜드 ‘KGB’에서 국내 출시 18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KGB 글로우 레몬(KGB Glow Lemon)’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사진=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 제공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의 저도수 RTD 보드카 브랜드 ‘KGB’에서 국내 출시 18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KGB 글로우 레몬(KGB Glow Lemon)’을 국내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KGB만의 유니크한 감각을 보여주는 트렌디한 붉은 색의 병 패키지로 꾸며졌다. 패키지의 중앙에 별 모양과 이어지는 별자리로 KGB의 키 비주얼을 강조한 브랜드 이미지를 표현했다. 특히 ‘네비게이트 더 나이트(Navigate the night)’를 브랜드 테마로 밤하늘의 별자리를 수놓은 듯 꾸며진 ‘KGB 글로우 레몬’은 UV 빛을 받으면 형광으로 빛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

수입맥주 전문유통기업 '비어케이'는 애플사이더 '써머스비'의 홍보대사 ‘써머스비 메이트’가 8박 10일 간의 써머스비의 고향 덴마크와 아이슬란드로 휘게 라이프 북유럽 탐방을 위해 지난 10일 오전 출국했다고 밝혔다. 사진=비어케이 제공
수입맥주 전문유통기업 '비어케이'는 애플사이더 '써머스비'의 홍보대사 ‘써머스비 메이트’가 8박 10일 간의 써머스비의 고향 덴마크와 아이슬란드로 휘게 라이프 북유럽 탐방을 위해 지난 10일 오전 출국했다고 밝혔다. 사진=비어케이 제공

수입맥주 전문유통기업 '비어케이'는 애플사이더 '써머스비'의 홍보대사 ‘써머스비 메이트’가 8박 10일 간의 써머스비의 고향 덴마크와 아이슬란드로 휘게 라이프 북유럽 탐방을 위해 지난 10일 오전 출국했다고 밝혔다.

써머스비 메이트는 짧은 모집기간에도 불구하고 9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포토그래퍼, 캘리그래피 작가, 여행 매니아, 인스타그래머 등 다양한 구성의 4명이 최종 선발 됐다. 이번 탐방 통해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인 ‘휘게’와 써머스비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오는 9월까지 3개월 간의 홍보대사 활동 기간 동안 써머스비 메이트는 데일리 로드 무비, 컨셉 포토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써머스비가 추구하는 컨셉인 ‘Stay Open Minded’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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