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20일부터 전국 125개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홈플러스가 20일부터 전국 125개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사진=넥스트데일리 DB

홈플러스가 20일부터 전국 125개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는 이번 학기에는 6만여 개의 다양한 테마강좌가 진행되며, 특히 2000여 개의 Only 프로그램을 비롯해 독서, 건강, 공예 등 가을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좌군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을에 가장 눈에 띄는 건 역시 독서 프로그램. 이번 홈플러스는 동화 구연, 동화 속 요리 만들기, 동화를 통한 과학공부, 엄마의 그림책 읽기 노하우 등 다양한 놀이와 학습을 책과 연계시킨 ‘독서 페스티벌’ 강좌 800여 개를 마련했다.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배가시켜 주는 한편, 오감을 활용한 능동적인 학습능력도 키워준다는 취지다.

온 가족 건강 관리를 돕는 강좌 100여개도 신설했다. 댄스와 필라테스를 함께 배울 수 있는 ‘필라댄스’, 발레와 근력운동을 결합한 ‘발레핏 트레이닝 강좌’, ‘SNPE 체형교정 요가’ 등 건강 강좌를 비롯해 ‘디톡스 주스 레시피’, ‘피지 밸런스 비누 만들기’ 등 우리 몸의 바디버든을 줄일 수 있는 바디 디자인 강좌가 있다.

또 선선해 진 가을 저녁, 퇴근한 부모와 아이가 함께 들을 수 있는 ‘저녁 영아 클래스’를 선보인다. ‘트니트니 키즈챔프’, ‘뽀로로 놀이교실’, ‘신나는 체육놀이터 아이런’ 등 인기 강좌를 저녁시간에 편성함으로써 맞벌이 부모가 아이들과 효과적인 놀이시간을 가지면서 여유로운 쇼핑까지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는 목적이다.

이 밖에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인성놀이 프로그램 ‘행복한 인성놀이 볼래볼래’, ‘자연이랑 도토리랑 놀자’, ‘놀이로 배우는 과학’, 성인을 위한 ‘앨리스 자세교정 성인발레’, 영·유아를 위한 미술, 과학, 신체 프로그램 등 2000여 개의 Only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을학기 접수 및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안내데스크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