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이 기업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IT 서비스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 기업들과 제휴를 통해 기업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보안성이 높아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 유출을 막아야 하는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금융권관 제조 및 공공 분야를 중심으로 서서히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이 국내 블록체인 기업인 블로코(대표 김원범•김종환)와 업무협약을 맺고 ‘UCP 포 블록체인(Unified Compute Platform for Blockchain)’ 솔루션으로 기업용 블록체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효성인포메이션과 블로코의 기업용 블록체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식
효성인포메이션과 블로코의 기업용 블록체인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식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기관의 블록체인 테스트베드 구축 사업에 블로코의 ‘코인스택’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UCP 포 블록체인’을 공급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국내 블록체인 전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최적의 블록체인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게 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블로코의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하여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의 ‘UCP 포 블록체인’을 통합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공급하여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지원한다. 히타치는 블록체인 기술 연구를 위해 리눅스 재단의 하이퍼레저 프로젝트의 프리미엄 멤버로 활동 중이다. 이를 통해 개발된 ‘UCP 포 블록체인’은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시스템으로 블로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및 관리 기능을 통합 제공한다. 신속하고 간편한 설치와 통합 관리를 실현하여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의 비용 및 기간을 단축해 주며, 올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기반의 성능과 스케일 아웃의 유연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창구를 통해 통합 기술을 지원하며, 무중단 확장과 자동화된 운영으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채널사업본부 이관호 상무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블로코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구축 인프라 문제를 해결하고, 향후에는 금융 고객뿐만 아니라 신뢰성 확보가 중요한 IoT 기반 디바이스 제조업체나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한 공공기관 등 다양한 산업 분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