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시즌 각 팀 훈련 부장들의 상승세가 가파르다. 훈련 부장은 단순히 팀 훈련 스케줄 담당을 넘어 최근 유행하는 훈련 방식도입이나 팀원별 맞춤형 훈련 계획 마련 등 팀원들의 기량 발전에 기여를 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최근 경륜계를 주도하고 있는 동서울팀의 훈련 부장을 맡고 있는 21기 정하늘(27)이 대표적이다. 정하늘은 지난 9일에 끝난 훈련지 리그전 결승전에서 동서울팀이 우승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한 1등 공신이다. 그는 선행형이 많은 팀컬러를 유지, 발전시키기 위해 긴 거리 인터벌을 통한 지구력 훈련과 오토바이 유도 훈련, 여기에 파워를 보강하기 위한 강도 높은 웨이트 훈련을 과감하게 도입했다. 또한 팀 내에서 등급을 만들어 기량이 우수한 선수들끼리 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팀원들끼리 자체 경쟁을 시키는 서바이벌 제도를 도입하는 과감함도 선보였다. 이러한 노력은 결국 동서울팀의 전투력 상승으로 이어졌고, 동서울팀이 실전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평가한다.
유성팀 훈련 부장인 21기 황인혁(29)도 팀원들은 물론 본인의 기량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타 지역 선수들의 훈련 방식 및 동향 등을 파악해 발 빠르게 팀 훈련에 도입하며 자신도 덩달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말한다.
창원팀 훈련 부장 20기 윤민우(27)의 성장도 괄목할 만하다. 윤민우는 2013년 경륜에 데뷔했다. 데뷔 첫해 윤민우 선수의 성적 순위는 131위였다. 4년이 흐른 현재 윤민우의 성적 순위는 13위로 무려 118단계 순위 상승을 이뤄냈다. 본인도 현재 순위가 믿기지 않는다며 훈련 부장을 맡은 이후 솔선수범하며 훈련에 집중했던 부분이 기량 성장의 비결이라면 비결이라고 말하고 있다.
미원팀의 훈련 부장을 맡고 있는 17기 전영규(32세) 선수도 꾸준한 성적을 기록하며 안정을 되찾는 모습이며 지난해부터 김해B팀의 훈련 부장을 맡은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19기 박철성(30세) 선수도 주목할 만한 선수다.
노장이지만 세종팀원들의 훈련 스케줄을 담당하며 모범을 보이고 있는 6기 박종현(49세) 선수의 투혼은 많은 경륜 선수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