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가 소유주인 'Mr. Crow'가 22일(미국시간) 사라토가 경마장에서 펼쳐진 1200m 경주에서 압승을 거뒀다.
Mr. Crow는 마사회가 케이닉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3월 미국에서 구매한 말이다. 마사회는 케이닉스로 13두의 경주마(3세마 7두, 2세마 6두)를 선발해 관리중이다. 이중 Mr. Crow는 2016년 브리더스컵 출전마 J. S. Choice와 더불어 토드 플레처 조교사가 가장 관심을 기울이는 말이기도 하다. 몸값이 15만 달러로 J. S. Choice를 비롯해 13두 중에서는 가장 높다.

Mr.Crow가 선두권으로 달리고 있는 경주 모습(중계장면)
Mr.Crow가 선두권으로 달리고 있는 경주 모습(중계장면)

이번 대회 우승에 앞서 Mr. Crow는 지난 6월 벨몬트 파크(Belmont Park)에서 데뷔전을 가졌다. 바깥 게이트(8번)를 부여받는 등 악재가 겹쳤음에도 목차 준우승을 기록했던 만큼, 7월 경기에서도 관계자와 팬들이 거는 기대는 낮지 않았다. 배당률이 1, 2위를 다퉜다.
Mr. Crow는 1200m를 달리는 동안 단 한 차례도 선두를 내주지 않았다. 직선주로에 들어서자 더욱 스피드를 올렸고 결국 경쟁자들을 11마신 이상 차이로 크게 따돌리며 당당히 우승을 차지했다. 펜스와 가까운 1번 게이트를 배정받았고, 좋은 출발을 보였다고는 해도 모두의 기대를 뒤엎을 정도로 큰 격차였다. 마사회 관계자 역시 "뛰어난 체형과 빠른 스피드 덕분에 기대감이 높긴 했지만 이토록 잘 뛸 것이라 예상하긴 힘들었다"며 놀라움을 표했다.
Mr. Crow의 훈육을 담당하고 있는 미국 조교사 토드 플레처는 이에 대해 "데뷔전 이후 발주 연습에서도 아쉬운 모습을 보여 우려가 없진 않았다"면서, "실제 경주에서는 매끄럽게 게이트를 잘 빠져나와 어렵지 않게 우승을 차지한 것 같다"고 의견을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토드 플레처 조교사와 상의해 Mr. Crow를 Stakes 경주에 출전시킬 예정이다.
한편, Mr. Crow가 출전한 MSW경주는 매년 7월말부터 2달 간 개최되는 사라토가 경마 시즌 메인 경주 중 하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