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로움아이티㈜(대표 박승현)와 모바일 기반 스마트 로그인 플랫폼 ‘로그인톡’의 공동 마케팅 및 기술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쿠콘 김종현 대표(오른쪽 두 번째)와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왼쪽 두 번째)가 1일 스마트 로그인 서비스 ‘로그인톡’ 관련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쿠콘 김종현 대표(오른쪽 두 번째)와 로움아이티 박승현 대표(왼쪽 두 번째)가 1일 스마트 로그인 서비스 ‘로그인톡’ 관련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로움아이티의 로그인톡은 기존 로그인 시스템의 비밀번호를 핸드폰 번호로 대체한 서비스다. 로그인톡이 적용된 웹사이트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대신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과 같은 스마트폰 메신저로 일회용 승인 번호가 전송된다.

사용자는 별도 앱이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인 메신저와 일회용 승인 번호를 사용하므로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다. 또 웹사이트마다 다른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일일이 관리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계정 해킹과 도용 위험에 대한 불안을 떨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쿠콘은 로움아이티에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구축, 유지 운영, 보안 기술 등을 지원한다. 또 향후 쿠콘의 정보API 스토어인 ‘쿠콘포털’을 통해 로그인톡 서비스를 배포한다. 쿠콘포털은 국내외 5만여 금융 및 실물 정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정보 허브다. 쿠콘은 정보 서비스를 이용 중인 금융기관, 중견∙대기업 등 많은 고객들이 로그인톡 서비스를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로움아이티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