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KAI 전직 임원 구속영장, 누리꾼들…“앞으로의 대한민국이 걱정입니다”

억대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전직 임원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다.

지난 1일, KAI 관련 방산 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방위사업수사부(박찬호 부장검사)는 배임수재 등 혐의로 윤모 전 본부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윤씨는 KAI 본부장으로 있으면서 업무와 관련해 협력업체로부터 수억 원대에 달하는 금품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그간 검찰은 KAI가 한국형 기동헬기 수리온, 고등훈련기 T-50, 경공격기 FA-50 등을 개발해 군에 납품하는 과정에서 원가의 한 항목인 개발비를 부풀리는 식으로 수백억 원대의 부당 이득을 챙긴 것으로 보고 집중적으로 혐의를 파헤쳐 왔다.

특히 세 차례에 걸쳐 본사 및 협력업체 압수수색을 한 검찰은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납품 관련 문서와 회계장부를 분석하면서 KAI와 협력업체 간 의심스러운 자금 거래를 포착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해왔다.

압수물 분석과 계좌추적 결과, 한 협력사 대표가 친인척 명의로 여러 개의 차명계좌를 관리한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고사리****) 기업들의 횡포 같아” “(qwe***) 돈은 많을수록 욕심 나는 듯” “(cjdt****) 앞으로의 대한민국이 걱정입니다” “(nnmm****) 진실을 밝혀지는 법”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혜진 기자 khj@nextdail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