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밴드 홈페이지 화면 캡처
사진=밴드 홈페이지 화면 캡처

네이버는 지난 8일 그룹형 커뮤니티 서비스인 '밴드(BAND)'가 누적 다운로드 80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12년 8월 8일 처음 선보인 밴드는 올해로 출시 5주년을 맞았다. 최초 지인 기반의 소모임에서 2015년 초대 없이도 검색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공개형 밴드' 기능이 추가되며 서비스가 확대됐다. 또 현재 개설된 공개형 밴드는 250만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밴드는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이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앞으로 밴드 추천에 기계학습(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하는 등 서비스의 사용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는 밴드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공개형 밴드를 2개 이상 가입하는 사용자 500명을 추첨해 밴드 브랜드 선물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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