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데이터 센터의 업무 수행 능력과 용량을 제고할 플래시 제품인 Nytro 5000 M.2 NVMe SSD와 Nytro 3000 SAS SSD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Nytro 5000 M.2 NVMe와 Nytro 3000 SAS는 클라우드 및 데이터 센터에 적합하다. 다양한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업체들에게 초당 13기가바이트를 읽을 수 있는 64TB NVMe PCI 익스프레스 타입(Add In Card) 는 현재까지 출시된 SSD 중 가장 빠른 읽기 속도와 큰 용량으로 기업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이번에 공개된 Nytro 5000 NVMe M.2 SSD 는Nytro XM1440 M.2 NVMe SSD의 차세대 버전이며, Seagate 1200.2 SAS SSD도 Nytro 3000 SAS SSD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다.

Nytro 5000 NVMe M.2 SSD는 2TB의 고용량으로 전력 소비량이 적어 데이터 센터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랜덤 쓰기 성능이 이전 모델 대비 두 배 향상돼 초당 67,000 입/출력속도(IOPS)를 가능케 했다. 이러한 SSD 성능은 빠른 데이터 액세스 및 처리 능력이 기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데이터마이닝(data mining), 기상모델링, 온라인 트랜잭션 처리에 적합하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오버-프로비저닝 기능을 탑재해 기업의 필요에 따라 드라이브의 내구성 및 수용력 조절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소형이라 데이터센터를 쉽게 확장할 수 있다.

콘텐츠 스트리밍 및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 Defined Storage) 구성과 같이 데이터 가용성 및 용량이 중요한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Nytro 3000 SAS SSD는 향상된 용량과 성능, 예기치 못한 통신 채널 손실 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는 듀얼 포트 SAS(dual-port SAS)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이전 버전의 4배인 최대 15TB의 용량을 지원하며, 초당 12기가비트 수준의 SAS 듀얼 또는 와이드 포트 인터페이스로 초당 2,200메가바이트 순차 읽기가 가능해 스토리지 병목 현상을 방지하고 데이터 안정성과 가용성 및 확장성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기업이 목적에 맞도록 내구성 및 보안을 포함한 여러 옵션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필요한 기능을 포기하거나 불필요한 예산을 지출하지 않아도 된다.

3D 낸드플래시 기술을 이용한 Nytro 5000 NVMe M.2 SSD와 Nytro 3000 SAS SSD는 올해 후반기에 출시 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