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식료품점, 할인점과 창고형 매장의 계산 업무 속도 향상을 위한 MP7000 다중평면 1D/2D 이미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생산성, 관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시성 도구 및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제품군인 ‘데이터캡처 DNA(DataCapture DNA)’도 출시했다. 데이터캡처 DNA는 MP7000뿐만 아니라 지브라의 핸드헬드 스캐너, 고정형 스캐너, 컴패니언 스캐너 모두에 적용할 수 있으며, 기기 통합, 설치, 관리를 단순화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파트너커넥트(PartnerConnect)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채널 파트너들의 기술 개발에 도움을 준다.

데이터캡처 DNA로 향상된 MP7000은 영수증, 공과금 정산서 또는 파일에 없는 품목을 계산원이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이미지 캡처 기능, 평균 전력 소비량을 최대 60% 감소시켜 총소유비용(TCO)과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시키며, 지능형 조명 시스템도 갖췄다. 대형 물품의 쉽고 정확하게 측량하는 통합 수평/수직 스케일 플래터, 적은 정비 부품과 구성 요소, 공구 없이 제거 가능한 상부 하우징은 고객이 직접 계산을 할 때 시간을 지체하지 않고 모바일 쿠폰과 포인트 카드를 모두 스캔할 수 있도록 하는 고객측 스캐너와 같은 추가기능들을 제공한다. 첨단 스캐닝 기술은 디지마크(Digimarc)를 포함하는 모든 전자 바코드와 인쇄된 바코드를 즉시 신속하게 캡처한다.

데이터캡처 DNA는 스캐닝 편의성을 개선해주는 일련의 소프트웨어 도구/유틸리티 모음으로, 지브라 데이터 캡처 디바이스를 취급하는 채널 파트너 리셀러를 활용한다. ‘123스캔’과 ‘원격 관리(Remote Management)’와 같은 관리 도구들은 단일 기기 혹은 지브라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캡처 기기의 구성, 모니터링 및 업그레이드를 간소화해 TCO를 절감한다. 소프트웨어 도구 제품군는 모든 주요 운영 체제에서 개발 시간을 단축시켜 IT 팀이 지브라 데이터 캡처 장치를 비즈니스 운영에 더 쉽고 빠르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M7000의 모바일 쿠폰 스캐닝
M7000의 모바일 쿠폰 스캐닝

밥 샌더스(Bob Sanders),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수석부사장 및 데이터 캡처 솔루션 부문 총괄은, “지브라의 새로운 다중평면 스캐너 ‘MP7000’은 계산 업무 속도를 향상시키며, 리테일러가 하룻동안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데이터캡처 DNA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도입해 통합, 설치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스캐닝 경험을 단순화하여 비즈니스 편의성과 TCO를 절감시켜준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