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권태은 음악감독
사진=권태은 음악감독

싱어송라이터, 작곡가이자 음악감독 권태은의 런치송 프로젝트 새 미니앨범 '스파클(SPARKLE)'이 드디어 발매된다.

권태은은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새 미니앨범 '스파클'을 발매하고 팬들과 인사를 나눈다.

런치송 프로젝트는 싱어송라이터 권태은의 1인 프로젝트로 자유로운 창작열을 담은 작품집이다. 이번 새 앨범 '스파클'의 경우 트렌드 팝시장에서 유행하고 있는 80년대 신스팝과 올드팝의 조우, 신서사이저와 어쿠스틱 사운드 결합을 통한 음악적인 실험을 화두로 탄생했다.

미니앨범 '스파클'의 타이틀곡 '청춘'은 70년대 브리티쉬 팝을 표방한 곡이다. 좋았던 시절을 추억하는 아련한 가사, 그리고 마치 LP를 듣는 듯한 따뜻한 올드팝의 감성은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타이틀곡 '청춘'외에도 앨범과 동명의 퓨전재즈곡 '스파클'과 오케스트레이션이 화려한 드럼앤 베이스 연주곡 '블루밍(Blooming)', 80년대 뉴웨이브 신스팝 스타일의 '서머 드림(Summer dream)', 아름다운 가사가 돋보이는 서정적인 발라드 '바다와 아이' 등 총 5곡이 수록되어있다.

앞서 공개된 첫 번째 트랙 '스파클' 영상의 경우 한국 대중음악상 2관왕 전천후 베이시스트 서영도, '슈퍼스타K'와 '판타스틱듀오'의 밴드 마스터이자 한국의 스티브 루카서라 불리는 기타리스트 이성민, 퓨전재즈 색소포니스트 멜로우 키친(김명기) 등 대중음악계에서 인정받는 최고의 연주자들이 함께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작곡가로 음악 여정을 시작한 권태은은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석 프로듀서를 거치며 노을 '청혼', god '보통날' 등의 히트곡을 만들었다. 이후 '슈퍼스타K', 'K팝스타', '판타스틱듀오', '팬텀싱어' 등 다양한 음악프로그램의 음악감독을 맡아 매주 시청자들의 안방을 음악으로 채운 것은 물론 정준영, 로이킴, 샘김, 정승환, 이진아, 김필, 곽진언, 손승연 등 수많은 오디션 출신 가수들의 음악적 산파 역할을 해왔다.

특히 권태은은 최근 클래식 전문레이블 데카(DECCA)에서 발매된 팬텀싱어 출신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 정규 음반의 프로듀서로 함께하며 가요, 팝뿐만 아니라 클래식 크로스오버까지 넘나드는 전방위적 음악 스펙트럼을 보여주기도 했다.

권태은은 "음악을 만드는 행위에 집중하며 순간 순간 느끼는 감정과 생각들을 담아 작품집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7년째 런치송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새 앨범 '스파클'이 들으시는 분들에게 또 하나의 신선한 자극으로 다가설 수 있다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지철 기자 tissu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