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철(7기, 35세, A1등급)과 박정아(3기, 38세, A1등급)의 최강자 경쟁이 뜨겁다.
2016년 다승, 상금, 성적 부문 1위를 차지한 심상철은 올 시즌도 모든 부문에서 선두권을 차지하고 있다. 심상철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는 선수가 박정아다.
올 시즌 미사리 경정은 여성 선수들의 활약이 대단하고, 선두가 박정아다.
이들은 현재 다승과 상금 부문에서 선두 자리를 두고 팽팽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현재 다승 부문 1위는 심상철이다. 현재 23승을 기록하며 독주를 하는 가운데 그 뒤를 박정아가 20승(다승 2위)으로 추격 중이다. 3위는 19승의 김효년이다. 여기에 민영건과 유석현, 김민준, 이지수가 16승으로 공동 4위며 김동민, 박설희, 김정구, 김응선이 15승으로 공동 8위에 랭크돼 있다.
심상철은 1차, 4차 그랑프리포인트 쟁탈전 우승에다 상반기 경정 최고의 이벤트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배 왕중왕전 우승을 차지하며 큰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017년 왕중왕전 우승으로 왕중왕전 2연패 달성 첫 선수의 영예를 안았다.
박정아는 현재 상금 부문에서 1위(7900만원)를 차지하고 있다. 상금 순위에서는 심상철이 2위다. 심상철은 7500만원을 벌어들였다. 상금 부문 3위는 4기 민영건 선수가 올라있고 12기 유석현 선수와 6기 김동민 선수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

경정은 타스포츠와 달리 여자선수들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요소들이 많다. 체중 면에서 경쟁력이 있으며 물위에서 승패를 가르는 경정의 운영 방식이 스타트 감각과 조종술을 겸비했다면 충분히 남자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온라인스타트 경주 방식이 추가돼 더욱 여자선수들이 입상 욕심을 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