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플래시 스토리지 기업 퓨어스토리지(지사장 배성호)가 찰리 쟌칼로(Charlie Giancarlo)를 퓨어스토리지의 신임 최고경영자(CEO) 겸 이사회 멤버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퓨어스토리지 신임 CEO 찰리 쟌칼로(Charlie Giancarlo)
퓨어스토리지 신임 CEO 찰리 쟌칼로(Charlie Giancarlo)

쟌칼로 신임 CEO는 2007년부터 2015년까지 실버 레이크 파트너스의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겸 가치 창출(Value Creation) 부서의 부장 및 수석 고문을 역임했다. 그는 실버 레이크 파트너스에서 포트폴리오 기업의 전략적 운영 이니니셔티브 및 비즈니스 개선과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2008년부터 2009년까지는 어바이어(Avaya)의 CEO겸 임시 회장직을 맡았다. 1993년부터 2007년까지 시스코 시스템즈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 및 최고개발책임자(CDO) 등 고위 임원직을 수행했다. 그는 브라운 대학교(Brown University) 공학(Engineering) 학사,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전기 공학 석사 및 하버드 경영 대학원(Harvard Business School)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바 있다.

퓨어스토리지 찰리 쟌칼로(Charlie Giancarlo) 신임 CEO는 “퓨어스토리지는 현재 클라우드를 위한 데이터 플랫폼,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데이터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할 뿐 아니라 자사의 데이터로부터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해 내고자 하는 기업들을 지원하며 3가지 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더욱 향상시키고 있다. 앞으로 퓨어스토리지가 뛰어난 데이터 혁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더욱 성장하며 고객은 물론 파트너들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