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SK·KT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때 동반되는 통신비 절약 및 각종 할인 혜택이 통신 3사 인터넷가입 소비자 만족도에 반영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LG·SK·KT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때 동반되는 통신비 절약 및 각종 할인 혜택이 통신 3사 인터넷가입 소비자 만족도에 반영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LG·SK·KT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때 동반되는 통신비 절약 및 각종 할인 혜택이 통신 3사 인터넷가입 소비자 만족도에 반영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넷 3년 약정 때 인터넷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사용 중인 휴대폰 통신사로 이용할 경우 인터넷을 휴대폰 사용 여부와 결합할 수 있어 휴대폰 요금까지 절약할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가입부문 소비자브랜드 대상 3관왕을 차지한 ‘인터넷서포터’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요금 및 할인은 전국 어디든 동일하며, 통신사 변경 혹은 신규 가입자는 인터넷가입 때 현금사은품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통신재테크 효과를 기대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올레KT 인터넷가입은 초고속인터넷과 기가인터넷 설치 신청 때 인터넷가격 비교 분석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인터넷 추천상품으로 최대 가족 결합할인 혜택을 받으면서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그러나 LG 한방에요, 한방에홈2 할인상품과 SKT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 상품 이외에도, KT 총액결합할인 상품의 경우 인터넷속도 마다 총 7가지로 구성돼 있어 복잡한 상품구조를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면서 소비자가 불편을 겪는 것도 사실이다.

이에 대해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상품이 워낙 다양하기에 이해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이 있다”며 “해당 브랜드 역시 관련 제품 소개를 필두로 소비자가 궁금해야 하는 문의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통신업계 한 종사자는 “소비자들이 LG·SK·KT 인터넷신청 설치를 받고 현금 사은품지원을 받는 것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광고 및 불법 영업하는 인터넷가입센터가 성행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에 대한 정보 탐색 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초고속인터넷 가입 현금지급, SK브로드밴드 사은품 등 사은품을 많이 받는 방법 등을 기반으로 검색하고 있다.

이에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단통법 기준 인터넷가입 현금 지원은 최대 35만원으로 상품권이 포함된 금액이다. 소비자들의 알 권리를 보호하고 사기에 노출될 위험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35만원 초과 금액을 당일 지급 해준다는 광고 혹은 당일 설치 등에 현혹되어서 안 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인터넷서포터에서는 상담서비스 진단평가에서 98.7점의 높은 점수를 획득한 바 있으며 1대 1 맞춤형 최저요금 설계를 바탕으로 인터넷요금 할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인터넷 IPTV, BTV, 올레TV, 엘지TV, 와이파이 등 모든 결합 상품을 안내하고 있으며 통신사별 월 납무 요금을 부가세 및 장비임대료를 포함해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인터넷서포터에서는 인터넷설치비용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LGU+, SK텔레콤, KT올레 인터넷가입 신청 및 설치 문의를 당사 홈페이지 및 전국 대표번호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