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와 약속장소로 저녁마다 사람이 붐비는 서울 강남역에서 신논현역까지의 이어지는 핫플레이스 강남대로에 특색 있는 콘셉트를 가진 가성비 좋기로 입소문으로 잘 알려진 일본식 스테이크 맛집 ‘도쿄스테이크’가 20~30대 젊은 층 연인들에게 한층 더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도쿄스테이크 제공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와 약속장소로 저녁마다 사람이 붐비는 서울 강남역에서 신논현역까지의 이어지는 핫플레이스 강남대로에 특색 있는 콘셉트를 가진 가성비 좋기로 입소문으로 잘 알려진 일본식 스테이크 맛집 ‘도쿄스테이크’가 20~30대 젊은 층 연인들에게 한층 더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도쿄스테이크 제공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와 약속장소로 저녁마다 사람이 붐비는 서울 강남역에서 신논현역까지의 이어지는 핫플레이스 강남대로에 특색 있는 콘셉트를 가진 가성비 좋기로 입소문으로 잘 알려진 일본식 스테이크 맛집 ‘도쿄스테이크’가 20~30대 젊은 층 연인들에게 한층 더 인기몰이 중이다.

이곳은 가격 대비 만족감 높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일본식 스테이크 캐주얼레스토랑으로 기존 무겁고 딱딱하던 레스토랑 이미지에서 벗어난 인테리어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아기자기한 일본풍으로 꾸민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일본 현지인들이 즐겨 찾을 만한 이색적인 공간을 보여줌으로 고객들에게 도심 속 일본이라는 맛과 함께 분위기를 함께 선사하고 있다. 때문에 종로, 건대, 홍대, 신촌, 명동, 남산타워 등 수도권 중심 상권에 입점하면서 입소문이 퍼져 현재는 광주, 김해, 해남 등 전국적으로 매장이 들어섰고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20·30대 연인들 중 데이트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것보다 가격 대비 높은 만족감을 추구하는 똑똑한 소비를 하는 스마트 컨슈머가 늘어나고 있고, 이곳을 찾는 젊은 연인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많아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강남역 인근에서 두드러지게 각광을 받고 있다.

강남역점은 지역적인 특수성과 방문하는 특정 연령층인 직장인들에게 기존 무겁고 딱딱하던 레스토랑 이미지에서 벗어나 아기자기한 일본풍의 인테리어로 꾸민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으로 일본 현지인들이 즐겨 찾을 만한 이색적인 공간을 보여줌으로 고객들에게 ‘도심 속 일본’이라는 맛과 함께 분위기를 함께 선사하고 있다

또 대표 메뉴는 부챗살스테이크덮밥이며, 숙주나물과 함께 젓가락으로 먹는 일본식 스테이크는 두툼한 두께에 풍부한 육즙으로 스테이크 마니아들의 혀를 사로잡고 있다. 인기 파스타 메뉴로 꼽히는 붉은대게를 활용한 북해도 미쇼 파스타와 카니 크림 파스타는 도쿄스테이크를 대표하는 파스타이다. 다양한 메뉴로 인해 도쿄스테이크는 밤·낮, 주말·평일 구분 없이 연인들의 데이트 맛집과 외식공간으로 남녀노소 모든 고객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이곳 도쿄스테이크는 전국 500여개의 가맹점을 통해 경쟁력을 검증시킨 국수나무의 외식 전문 기업,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6년 동안 연구 끝에 완성한 일본식 캐주얼 레스토랑브랜드로 특색 있는 콘셉트와 가성비 중심의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맛집을 찾아다니는 20·30세대 미식가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도쿄스테이크 강남역점 관계자는 “서울 중심가에 위치한 강남점과 색다른 분위기와 멋, 그리고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는 도쿄스테이크의 조화가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좀 더 가깝게 다가가 이색적인 강남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젊은 층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찾는 이유 중 하나가 일본 맛집의 음식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다는 점도 있지만, 데이트에 들어가는 외식비용이 만만치 않은 현재에 가격에 비해 음식에 대한 만족감이 좋은 가성비가 뛰어난 점도 자주 찾는 이유 중에 하나라고 손님들에게 종종 듣는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