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테크(대표 김종훈)가 사물인터넷(IoT)에 응용가능한 카메라 패키지 모듈 'FWC-AD-FLB'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FWC-AD-FLB 모듈은 외부에서 가정의 각종 I/O기기를 영상과 함께 제어가 가능하며, 도어폰의 경우에도 활용할 수 있는 핵심모듈이다.

방범 카메라, 조명LED 전문업체는 해당 모듈을 조명등에 탑재했다. 해당 모듈과 함께 SDK를 지원해 소프트웨어 업체들도 별도의 투자 없이 하드웨어를 자신의 것으로 소화할 할 수 있도록 했다.

FWC-AD-FLB는 구경 60mm구격의 보드에, 카메라 렌즈 포함 높이가 30mm 이하인 패키지 모듈이다. 특히 저저도 특성이 높은 센서를 탑재하여 야간에도 영상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효과적이다. 200만화소로 초당 30프레임의 영상을 제공하고, H.264를 지원하며, 웹 서버가 내장돼 있다.

기본적으로 양방향 음성과 데이터 입출력(DI/DO), Wi-Fi, 유선네트워크, 저전력 블루투스(BLE)가 지원된다.

세연테크의 김종훈 대표이사는 "FWC-AD-FLB 모듈은 이미 양산이 시작됐지만, 고객 요구사항에 맞춰 모듈의 수정 및 변경도 가능하다. 4분기에 H.265, 300만화소, 4K까지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