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7급 방송통신(전송)직, 9급 군무원 전자 직렬, 공기업 통신 분야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전자회로’ 저자직강 신규강좌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전자회로’과목은 무선통신 및 전자 분야 공무원시험은 물론 국가기술 자격시험과 국영 기업체, 일반 기업체의 공채 시험에서 준비해야 할 기본 과목으로, 전기 신호를 다루는 회로를 구별하고 전자 현상을 이해해야 하는 등 전자회로의 심층적 이해가 필요해 전자공학 전공자들도 어려워하는 과목이다.

에듀피디는 전자전기 및 통신 분야 수험에 맞춰진 전자회로 수험 콘텐츠가 전무한 점을 고려해 체계적인 전자회로 학습을 필요로 하는 공학도 및 비전공자 또는 기초 지식이 부족한 수험생이 전자회로의 기본 개념과 전반적인 응용 회로해석 및 설계를 쉽고 빠르게 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자회로 신규 강의를 기획 및 촬영했다.

강좌의 커리큘럼은 반도체 필수물성을 간략하게 학습하고,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MOS-FET, OP-AMP 등 기본소자 해석 ▲궤환/차동/전력 등의 아날로그 회로 증폭기와 ▲발진/변·복조/펄스 등 응용회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전자회로의 필수 단원 전반을 다룬다.

강의는 통신 및 전자 분야 수험 전임 강영국 교수가 맡아 20여 년의 전자회로 강의 경력을 토대로 초보생도 회로를 해석하는데,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새로 출간된 공채전용 최신 교재를 사용하여 풍부한 예제 해석을 중심으로 기본 개념과 단원별 핵심 이론을 쉽고 명료하게 설명해준다.

특히 각 영역별 이론 학습 후 기출문제 기반의 응용문제 풀이로 학습한 내용을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훈련을 진행해주고 수험생은 상세 풀이 해설 과정을 통해 이론에 대한 통찰과 직관적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또한 각 섹션별 상세한 동영상 목차를 이용하여 취약 부분 등 손쉬운 선별 반복학습이 가능하고 질의 및 의문사항 등을 신속히 지원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영국 교수에 따르면 “제4차 산업혁명의 영향력으로 인해 반도체, 전자, 정보, 무선통신 분야의 인재 수요가 급속도로 높아질 것으로 보여 전자공학의 핵심인 전자회로에 대한 지식을 겸비해 놓으면 미래성장동력 산업분야로의 취업은 물론 전자,통신 분야 국가직공무원, 지방직공무원 또는 군무원 시험 등으로 공직 진출을 수월하게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규강좌의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 샘플강의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시홍 기자 (sihong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