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우은미가 믿고 듣는 감성의 OST를 공개한다.

우은미는 8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언젠가 돌아올 거라 믿어요’를 공개한다.

‘언젠가 돌아올 거라 믿어요’는 제목에서 느낄 수 있듯이 이 곡은 이별을 맞이한 연인에 대한 안타까운 감정을 드러낸 곡이다. ‘어긋나기만 하는 걸까요 / 처음부터 우린 그런 것 같아 / 맘과는 달리 차갑게 대했죠 / 사랑하지만 상처만 주었죠 / 돌아선 그대 모습 잡지도 못했는데 우리 이제 안되는 건가요’라는 노랫말처럼 안타까운 이별을 주제로 하고 있다.

‘언젠가 돌아올 거라 믿어요 / 지금은 서로가 아파하지마 / 시간 지나가면 괜찮아지게 될거야 / 슬프게 더는 바라보면 안돼’라는 후렴구에 이르면 우은미의 독보적인 가창력의 일면을 느낄 수 있다.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이 작곡과 작사, 편곡을 맡은 이 곡은 도입부의 잔잔한 연주와 함께 후반부의 고조된 사운드까지 우은미의 음색과 함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마음을 울리는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때로는 강하게, 때로는 가성과 진성을 넘나들며 애틋한 감정을 세밀하게 표현하는 우은미의 가창은 사랑의 메시지와 함께 드라마 속 의 장면들을 떠올리게 하는 시각적 이미지를 구현한다.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는 시대의 비극으로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아버지로 알고 자라고, 그 때문에 다시 버려져야 했던 달순이 과거의 진실을 밝히고 구두 장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 드라마로 홍아름, 윤다영, 송원석, 강다빈 등이 출연 중이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 ‘슈퍼스타K’ 출신으로 데뷔 이후 싱글 음원과 OST를 통해 끊임 없이 음악 활동을 펼쳐 온 우은미가 최근 완성형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신곡은 성숙함이 물씬 느껴지는 가창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지철 기자 mainnew26@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