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스가 2년 3개월 만의 앨범을 발매했다.

솔루션스는 8일 새 미니앨범 ‘Thumbs Up’를 공개했다.

2015년 미니앨범 ‘NO PROBLEM!’ 이후 약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솔루션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미국, 멕시코, 대만 등)에서의 활발한 활동과 더불어 러블리즈의 멤버 ‘케이’와 함께한 ‘BEAUTIFUL’을 포함, 세 장의 싱글을 발매해 왔다.

우주를 배경으로 ‘Thumbs Up’을 상징하는 홀로그램의 지문이 인상적인 커버의 이번 앨범에는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다.

앨범의 타이틀곡인 ‘Thumbs Up’은 2012년부터 이어온 솔루션스의 ‘솔루션스다움’을 과감히 탈피한 새로운 느낌의 곡으로, 그간 솔루션스의 음악을 주도해오던 기타 사운드의 자리를 생경한 비트가 대체하고 있으며 그 위를 유연하게 넘나드는 보컬과 재치있는 라임의 가사가 돋보인다. 이번 앨범을 통해 솔루션스를 처음 접하는 이에겐 밴드 음악이 아닌, 일종의 ‘댄스팝’이라고 느껴질 만큼 ‘Thumbs Up’은 수록곡 중에서도 가장 변화의 극을 달리며 그들이 지향하는 바를 대변하는 곡이다.

지난달 선공개되며 기대감을 증폭시켰던 ‘Love Again’은 쉬운 멜로디 라인,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청량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한다. 또한 유일한 어쿠스틱 넘버인 ‘Good Time’, 솔루션스의 베이시스트 권오경이 작곡한 컨트리풍의 트랙 ‘Mr. Lover Boy’ 역시 이제까지의 솔루션스와는 다른 감성의 매력으로 앨범의 재미를 더한다.

유지철 기자 mainnew26@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