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에 대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오는 26일 개강한다.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제공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에 대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오는 26일 개강한다. 사진=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제공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에 대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오는 26일 개강한다.

이 교육원은 장원교육 그룹 계열의 학점은행 교육기관으로 PC는 물론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원격평생교육원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지난 2학기 3차에서 총 2014건의 과목 신청을 받은 바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중·장년층을 비롯해 청소년부터 대학생까지 사회복지사 등 유망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비교적 저렴한 수강료로 인해 과목 신청이 타 학기에 비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학습 설계부터 학점 인정까지 전 과정을 맞춤 관리하는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정규 과정 수강료는 과목당 5만8500원이다. 정규 과정뿐 아니라 강의 수강 외 학점 등을 학습자가 직접 관리하는 픽스딜은 74%를 할인해 3만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필요한 과목만 골라 수강하는 프리딜의 경우 4만2000원에 수강 가능하다. 프리딜은 개별 과목 신청이기 때문에 학습설계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지만 과목 선택 때 해당 과목들이 자격증 취득 기준에 충족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들이 학습 관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이밖에 올해 전체과목 평가인증으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한 곳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모든 이론 수업을 듣는 것이 가능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전문 상담원의 학습설계와 철저한 관리를 비롯해 전국 50개의 원격평생교육원과의 연계를 통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이번 학기에는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건강가정사 등의 자격증 과정이 개강하며 수강신청은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