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숍의 수가 증가하다 보니 고객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다. 전문 메이크업 숍이라 하더라도 디자이너의 감각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게 되기 때문에 숍을 선정하러 가기 전 그 매장에 대한 정보에 대해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숍 '꼬마마녀작업실'의 신시아 원장(사진)을 만나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과 숍 선정 때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봤다. 사진=꼬마마녀작업실 제공
최근 뷰티숍의 수가 증가하다 보니 고객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다. 전문 메이크업 숍이라 하더라도 디자이너의 감각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게 되기 때문에 숍을 선정하러 가기 전 그 매장에 대한 정보에 대해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숍 '꼬마마녀작업실'의 신시아 원장(사진)을 만나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과 숍 선정 때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봤다. 사진=꼬마마녀작업실 제공

뷰티분야의 성장으로 인해 메이크업, 헤어숍의 숫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업계종사자, 뷰티숍 등이 늘어난 만큼 해당 분야가 레드오션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런 현상은 손님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숍들 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결국 업계에서 살아남아 꾸준히 손님의 발걸음이 닿는 곳은 높은 실력과 특별한 테크닉을 겸비한 곳뿐이다.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링을 전문으로 하는 꼬마마녀작업실은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내실을 다지며 자리를 지켰다.

이대 부근에 위치한 지리적 특성 덕에 웨딩, 연주, 프로필, 졸업사진, 방송, 면접 등의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며 경우에 따라 상견례, 혼주, 돌잔치 등 여러 행사나 파티 스타일링도 받을 수 있다.

최근 뷰티숍의 수가 증가하다 보니 고객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다. 전문 메이크업 숍이라 하더라도 디자이너의 감각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게 되기 때문에 숍을 선정하러 가기 전 그 매장에 대한 정보에 대해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숍 '꼬마마녀작업실'의 신시아 원장을 만나 헤어와 메이크업 스타일링과 숍 선정 때 유의할 점에 대해 알아봤다.

최근 뷰티숍의 수가 증가하다 보니 고객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다. 전문 메이크업 숍이라 하더라도 디자이너의 감각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게 되기 때문에 숍을 선정하러 가기 전 그 매장에 대한 정보에 대해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숍 '꼬마마녀작업실' 내부 모습. 사진=꼬마마녀작업실 제공
최근 뷰티숍의 수가 증가하다 보니 고객은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는다. 전문 메이크업 숍이라 하더라도 디자이너의 감각에 따라 다른 결과를 얻게 되기 때문에 숍을 선정하러 가기 전 그 매장에 대한 정보에 대해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숍 '꼬마마녀작업실' 내부 모습. 사진=꼬마마녀작업실 제공

-꼬마마녀작업실에 대한 소개하면

꼬마마녀작업실은 이대 부근에 위치한 메이크업 토탈 숍입니다. 각종 면접, 행사, 방송, 웨딩, 연주, 데일리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는 여자들만의 공간입니다. 2017년은 꼬마마녀작업실이 10주년을 맞는 해이기에 의미 있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 중이에 있습니다.

사실 10년 동안 자리를 지키며 숍을 운영하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지만 트렌디하고 프로페셔널한 스타일링으로 고객분들과 협력업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다른 헤어·메이크업 숍과 차별점이 있다면?

꼬마마녀작업실은 화려하고 럭셔리한 분위기의 대형 메이크업 숍은 아닙니다. 언뜻 보기에 아담하고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처음 찾아오시는 분들은 반신반의하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꼬마마녀작업실은 즐비한 대형 숍들 사이에서도 10년간 많은 고객을 확보하며 자리를 지켰습니다. 항상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스타일링을 받을 수 있고, 선생님 한 분이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같이 해주시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습니다.

10년 동안 작업실을 운영해오며 고객분들께서 ‘평생숍’, ‘매니아숍’, ‘부담 없는 숍’ 등의 수식어를 많이 붙여주셨습니다. 어머니가 다니던 숍을 딸이 다니고 언니가 다니던 숍을 동생이 다니는 숍이라며 평생 숍이라 많이 불러주시는데 한 번 오신 고객분들은 꼭 다시 찾으시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숍입니다.

-숍 선정 때 유의할 점은?

많은 분들이 대형 숍들에 대해 더 많은 기대를 가지기 마련입니다. 가격적인 면으로도 고가에 해당하는 대형 숍들이 확실히 달라도 다를 것이라는 기대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숍을 선정할 때에는 헤어와 메이크업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 정도 높은지, 얼마나 세련된 감각을 가지고 있는지가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링이 다 비슷하다 생각하지만 시선을 끄는 스타일링은 전문가를 통해 이뤄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크고 화려한 곳만을 고집하기보다 내실 있고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앞으로의 계획과 비전은?

10년 전 졸업사진을 찍는다고 메이크업을 받으러 왔던 학생이 면접을 보고 취업을 하고 결혼을 해서 아기를 낳아 돌잔치를 한다고 메이크업을 받으러 왔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행사의 종류는 변했지만 계속 이 자리에 있어 주어 고맙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울컥하는 마음과 책임감, 감사함, 사명감이 듭니다.

꼬마마녀작업실은 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와 실력을 제공하고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정성을 다하고 세월이 흘러도 고객 옆에 존재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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