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나 오피스텔 분양이 최근 ‘8.2 부동산규제’로 인하여 투자자들의 관심을 잃게 되면서 분양형 호텔이 투자키워드로써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추세이다

부동산전문가는 “저렴한 분양가에 더불어 교통환경이나 주변 시설 같은 탁월한 배후수요를 지니고 있는 지역을 주목하는 것이 좋다”며 조언했다.

이에 따라 김포공항 근처에 위치한 한강 라마다 앙코르 호텔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호텔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일대에 들어서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 신영건설이 시공하며 대지면적 4706㎡에 지하 3층부터 지상 14층으로 이루어져 있는 호텔이다.

고급호텔인 만큼 탁월한 부대시설과 더불어 다양한 서비스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고층부에선 한강과 서해 조망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해당 호텔은 경인 아라뱃길에 위치해 있으며 아라뱃길 인근에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레저시설을 즐길 수 있는 아라마리나가 위치해 있어 쇼핑과 레저를 원하는 관광객의 배후수요가 크다.

또한, 호텔 2km 이내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IC와 올림픽대로 개화IC, 인천공항고속도로 김포공항IC가 들어서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이 차량으로 각각 10분, 20분 거리에 위치해 외국인 관광객과 비즈니스 수요의 기대 역시 한 몸에 받고 있는 추세이다.

한편 현재 김포 한강 라마다 앙코르 호텔 인근에 위치한 호텔들은 이미 객실가동률이 80% 이상을 넘어서며 해당 호텔의 객실가동률 역시 안정적으로 확보될 것으로 관계자들은 예상하는 바이다. 또한 이와 같은 분양형 호텔은 소액투자와 개별등기가 가능하며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고, 청약 통장이 필요 없으며 주택 대비 세금 부담이 적으며 별도의 운영업체가 있어 관리의 부담도 없다.

박시홍 기자 (sihong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