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제공
사진=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제공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노르웨이 수산물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씨푸드 아카데미' 한국어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

씨푸드 아카데미는 노르웨이의 주요 수출어종인 고등어, 연어, 청어, 대구와 관련한 정보를 담고 있는 공식 웹사이트다. 위원회는 한국 시장이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한국인의 선호도가 높은 고등어와 연어 아카데미를 한글화 했다.

고등어 아카데미는 ▲노르웨이 생활 양식을 통해 살펴본 수산업의 역사와 문화 ▲수산업이 노르웨이에 미치는 사회적 영향 ▲제철에 어획한 노르웨이 고등어의 맛과 영양 ▲노르웨이산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 ▲선진적인 어획 및 유통 시스템 ▲어획쿼터제도 등 지속가능성을 위한 제도 ▲식품안전시스템과 노르웨이고등어의 공식 인증정보 등을 담고 있다.

또 연어 아카데미는 ▲노르웨이 연어의 뛰어난 품질과 맛 ▲연어의 양식과정과 다양한 연어 어종 정보 ▲노르웨이 양식업의 역사 ▲지속 가능한 생산을 위한 노력 ▲선진 유통시스템 ▲구매 및 판매를 위한 팁 ▲조리법 등을 소개한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군바르 비에(Gunvar L. Wie) 한국 담당 이사는 "한국 소비자와 관계자들이 노르웨이 수산물의 신뢰도 높은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앞으로도 위원회는 한국 시장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고 정보를 교류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