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버모어뮤직 제공
사진=에버모어뮤직 제공

'라이브의 황제' 정동하가 가요계에 이어 이어 뮤지컬계도 접수한다.

정동하가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의 주인공 에드거 앨런 포 역할에 캐스팅 됐다. 정동하는 오는 15일 새 앨범 발매를 앞둔데 이어 새로운 뮤지컬에 도전하며 하반기에도 바쁜 나날을 보낼 전망이다.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는 '검은 고양이', '어셔가의 몰락', '함정과 진자' 등 19세기 영미 문학의 큰 반향을 일으킨, 추리 소설의 창시가이자 비운의 천재 작가로 알려진 에드거 앨런 포의 태생부터 죽음까지 베일에 싸인 그의 삶을 무대로 옮긴 이야기. 정동하는 주인공 '에드거 앨런 포'의 역할을 맡아 소설만큼이나 미스터리한 삶을 그의 삶을 재현할 예정이다.

그간 뮤지컬 '롤리폴리' 출연을 시작으로 '요셉 어메이징', '잭 더 리퍼', '노트르담드 파리', '두 도시 이야기', '투란도트' 등에 출연하며 차근차근 입지를 다져온 정동하는 '에드거 앨런 포' 출연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의 자리를 굳힐 예정이다.

정동하는 "올 여름 대구 뮤지컬 페스티벌 'DIMF 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을 받은 게 엊그제 같은데 '에드거 앨런 포' 출연 소식도 전달드릴 수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하루를 보내고 있다"면서 "오는 15일 발매되는 새 앨범 'LIFE'에 이어 뮤지컬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정동하가 출연하는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는 인터파크, 예스24, 하나티켓, 티켓링크, 광림 아트센터에서 예매 수 있다. 또한 오는 15일 오후 6시에는 새 앨범 'LIFE'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유지철 기자 tissu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