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사업본부가 광명시 청소년의 과몰입, 중독증상 심리치료지원에 나선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13일 광명스피돔 5층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심리치료지원 '희망구름-중독심리치료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게임과 인터넷, 휴대전화 등에 대한 과몰입, 중독증상을 보이는 소외계층 청소년의 심리치료를 지원하고 미래의 레저 소비자인 청소년들이 레저 문화를 책임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이뤄졌다.
그 동안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이번 '희망구름-중독심리치료지원사업'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청소년 문제 해결에 나서게 됐다. 올 연말까지 30명의 청소년들에게 총 10회의 심리치료 및 심리검사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경륜경정사업본부는 보다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광명YMCA 상담n교육센터와 손을 잡았다. 경륜경정사업본부가 예산을 지원하고 광명YMCA 상담n교육센터가 심리치료전문가를 채용하여 심리치료를 진행하게 된다.

전달식에서 경륜경정사업본부 전성하 사업홍보팀장은 "어려운 형편으로 제때에 과몰입, 중독증상 심리치료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경륜경정사업의 건전화 활동과 연계해 중독 예방 및 치유 활동의 다변화를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소 기자 (miso@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