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전시회서 제품보고 스마트폰으로 구매’…이베이코리아 운영, 'SBA 홍콩메가쇼 O2O체험존' 관심 집중

발행일시 : 2017-10-23 00:00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SBA(서울산업진흥원)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홍콩 메가쇼(MEGA SHOW)에서 ‘서울 중소기업 제품 O2O(Offline to Onlline) 체험존’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홍콩 메가쇼 하이서울 어워드 홍보관 내 설치한 ‘G마켓 글로벌샵 O2O체험존’에서 바이어들이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모습. O2O체험존에서 전시하는 제품들은 국내 최고 역직구 사이트 G마켓 글로벌샵에서 영·중문으로 실제 판매 중이다. 현장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페이지로 연동돼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SBA(서울산업진흥원)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홍콩 메가쇼(MEGA SHOW)에서 ‘서울 중소기업 제품 O2O(Offline to Onlline) 체험존’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홍콩 메가쇼 하이서울 어워드 홍보관 내 설치한 ‘G마켓 글로벌샵 O2O체험존’에서 바이어들이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모습. O2O체험존에서 전시하는 제품들은 국내 최고 역직구 사이트 G마켓 글로벌샵에서 영·중문으로 실제 판매 중이다. 현장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페이지로 연동돼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SBA(서울산업진흥원)와 협력해 국내 최초로 홍콩 메가쇼(MEGA SHOW)에서 ‘서울 중소기업 제품 O2O(Offline to Onlline) 체험존’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홍콩 메가쇼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생활 소비자 분야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거래) 전문 전시회이다. 아시아를 비롯해 미주, 유럽 등 다양한 나라에서 글로벌 유통 마케터와 해외 바이어들이 방문한다. 지난해 개최 당시 참관객 수만 4만 여명에 달했다고 한다.
 
홍콩 메가쇼 하이서울 어워드 홍보관 내 설치한 ‘G마켓 글로벌샵 O2O체험존’에서는 바이어 및 일반 소비자들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전시 제품들은 패션잡화, 화장품, 유아용품 등 소비재 품목으로 구성했다. 립타투에센스, 모링가 주름개선 크림, 유아용 라텍스 베개 등 37종 상품을 이날 하이서울 어워드 홍보관과 G마켓 글로벌샵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해 현지 관람객과 바이어들에게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현지 관람객들은 체험존에서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하는 제품들은 국내 최고 역직구 사이트 G마켓 글로벌샵에서 영·중문으로 실제 판매 중이다. 현장에서 QR코드를 스캔하면 관련 페이지로 연동돼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전시회 기간에는 중국, 몽골, 우즈베키스탄 등 다양한 국적의 글로벌 유통마케터들이 해외 바이어들과의 B2B 매칭을 책임진다. 영어, 중국어, 그리고 각자의 모국어를 활용해 국내 상품의 통역을 지원할 뿐 아니라 상품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수출을 위해 1인 종합상사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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