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버거 주문서비스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에 이어 이번에는 고객이 위치한 장소를 알아서 가까운 매장을 추천하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제품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롯데리아가 지난 8월, 1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온 '예약 픽업' 서비스를 공식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롯데리아 제공
햄버거 주문서비스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에 이어 이번에는 고객이 위치한 장소를 알아서 가까운 매장을 추천하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제품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롯데리아가 지난 8월, 1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온 '예약 픽업' 서비스를 공식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롯데리아 제공

햄버거 주문서비스가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무인 키오스크 시스템에 이어 이번에는 고객이 위치한 장소를 알아서 가까운 매장을 추천하고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제품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롯데리아가 지난 8월, 10개 매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온 '예약 픽업' 서비스를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예약 픽업 서비스는 롯데리아 홈 서비스 주문 이용자의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매장 또는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별도의 대기 시간 없이 제품 수령이 가능하며 접수 여부, 주문 상황 등을 실시간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한 디지털 기반 서비스이다. 전국 홈 서비스 운영점 약 1000개점에서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픽업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1월 21일까지 예약 픽업 서비스 이용 고객 중 L.Pay(엘페이)로 5000원 이상 결제하면 새우버거 무료 증정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예약 픽업 서비스 오픈으로 무인 포스 운영 등 AI를 활용한 4차 산업 혁명에 맞춰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는 주문 시스템 운영으로 옴니 채널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대 했다”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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