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테라스하우스단지 ‘테르바움’이 속초시 노학동에서 다양한 평면타입과 전 세대 4BAY 구성으로 신규 분양될 예정이다.

시행은 부동산 개발회사 (주)소학타운개발이 맡았으며 속초시 노학동에 1만평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수요자가 선호하는 74㎡~110㎡형으로 지하1층(주차장)에서 지상 4층 총 199세대 규모인 속초부동산분양 매물이다. 1층 테라스, 복층형 층고 등 다양한 평면타입과 전 세대 4BAY 구성으로 실거주수요와 임대 상품으로 특징을 지녔다.

현장은 척산온천과 속초 KTX역 예정지 최근접 지점으로 도시형전원주택으로 고급타운하우스단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고급자재를 사용하고 편의시설을 갖추면서 척산온천수를 상시로 활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단지 동쪽에는 속초시내가, 서쪽에는 온천관광지, 남쪽으로는 설악산 관광지가 위치해 있으며 부지 앞 울산바위 조망으로 웰빙마을 투자, 휴양마을, 예쁜 전원주택, 타운하우스 등에 속초부동산 투자 및 분양에 관심이 있는 노후 대비 실거주예장자에게 도움이 될 만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주임교수 민경호 교수에 의하면 속초는 관광 유입 인구수가 꾸준히 증가하는 지역으로 최근 개통한 동서고속도로로 인해 서울~속초간 소요시간이 90분 내외로 줄어들었다.

관계자는 “테르바움이 노후대비를 위한 세컨하우스나 힐링타운, 주말주택으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인근에 다양한 골프장, 헬스케어시설 등 각종 주민편의시설이 인접해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박시홍 기자 (sihong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