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커뮤니티인 '헤어챗'에서는 천연화장품제조, 미용전문가, 뷰티헬스마케팅기획자가 공동으로 헤어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1년간 심혈을 기울인 '퓨전 복구솔루션'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헤어챗 제공
미용커뮤니티인 '헤어챗'에서는 천연화장품제조, 미용전문가, 뷰티헬스마케팅기획자가 공동으로 헤어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1년간 심혈을 기울인 '퓨전 복구솔루션'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헤어챗 제공

첫 인상을 심어 주는 헤어스타일은 민감한 트랜드의 시작점이며 현재 헤어트랜드는 웨이브에서 컬러로 점점 더 이동 되고 있는 추세다.

이는 새치나 컬러염색(탈색)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며 앞으로도 헤어염색 인구는 점점 더 늘어날 전망이다.

하지만 잦은 염색으로 모발손상과 두피가려움 등의 두피 문제로 시달리는 사람도 함께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스트레스, 식습관, 유전적인 요소와 헤어시술제품과 헤어클리닝 제품에 함유된 화학계면활성제 사용으로 탈모 및 빈모 인구도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

이에 미용커뮤니티인 '헤어챗'에서는 천연화장품제조, 미용전문가, 뷰티헬스마케팅기획자가 공동으로 헤어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1년간 심혈을 기울인 '퓨전 복구솔루션'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11월 중 론칭을 앞두고 있는 퓨전 복구솔루션은 화학성분을 최소화한 신물질 T3을 베이스로 개발됐다고 한다. 핵심기술인 신물질 T3은 자연유래성분 미생물 펩타이드와 광물질로 손상모를 5분만에 염색이나 펌이 가능한 모발로 보구해 주는 업계 최초의 신기술이라는 것이다.

그동안 시술자의 기술로 커버가 안되었던 부분을 퓨전 복구솔루션으로 해결되었으며 공급일정은 11월부터 헤어챗 회원사, 전국 미용실, 두피카페 등에 공급될 예정이다.

헤어챗에서 공동브랜드로 개발 된 저자극염색약, 모발클리닉(T3신물질), 두피클리닉, 미용화장품등은 암모니아, PPD 등의화학성분과 유해물질을 최소화해 제품 사용 때 두피자극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헤어챗마케팅을 총괄하는 송명철 대표는 “기존미용실이나 염색방을 운영 중인 원장님들을 위해서도 무료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컨설팅은 자격증이 없는 분들도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며 “이미용자격증을 취득하고도 현장기술부족으로 망설이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인 컬러염색, 모발, 두피전문클리닉에 대한 기술을 알려주고 현장체험을 통한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