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공항장애증상을 겪는 자가 쉽게 가질 수 있는 자격지심과 열등감 또는 주위 사람들이 갖게 되는 편견과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심리적 접근과 치료가 가능한 각 종 심리상담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 중에 있다. 사진=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공항장애증상을 겪는 자가 쉽게 가질 수 있는 자격지심과 열등감 또는 주위 사람들이 갖게 되는 편견과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심리적 접근과 치료가 가능한 각 종 심리상담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 중에 있다. 사진=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이하 한능평)에서는 공항장애증상을 겪는 자가 쉽게 가질 수 있는 자격지심과 열등감 또는 주위 사람들이 갖게 되는 편견과 고정관념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심리적 접근과 치료가 가능한 각 종 심리상담사자격증의 수강료를 무료지원 중에 있다.

무료지원 신청방법은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에 ‘통합지원’이라 입력 후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되며 ‘통합지원’ 입력 시 수강료가 합격유무 상관없이 전액 면제되어 총 22과정의 자격증 중 학습자 본인선택에 따른 3과정까지의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공항장애(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장애증상, 발작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이다. 공황장애증상은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나는 등 신체증상이 동반된 죽음에 이를 것 같은 극도의 불안장애증상을 말한다. 공황장애증상은 심해질 경우 극심한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을 동반하여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 질 수 있다. 공황장애, 우울증, 대인기피증은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겪고 있는 증상으로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있다.

한능평은 100% 온라인교육을 지향하는 서울남부교육청 정식등록 원격평생교육원으로 각각의 자격증 별로 최소 4주에서 최대 6주 기간에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수강과 시험이 진행된다. 각 과정의 마지막 2주 기간은 자격증 발급 온라인시험이 진행되는 기간이며 기간 내에 2급과 1급 시험을 순차적으로 응시하여 1급까지 최종합격 시 자격증 발급신청이 가능하다. 발급신청 시 1, 2급 자격증은 동시에 발급된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4주 일정의 자격증은 상담사의 경우 심리분석상담사·음악심리상담사·인지행동심리상담사·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지도사의 경우 부모교육지도사·영재창의지도사·인성지도사·자기주도학습지도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5주 일정의 경우 대상과 연령에 따라 심리검사를 진행하는 가족심리상담사·노인심리상담사·진로적성상담사·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정과 상황설정과 매개체를 이용한 심리치료과정인 놀이심리상담사·미술심리상담사·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과정이 있다. 6주과정은 통합과정인 심리상담사·아동심리상담사·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초등영어지도사·언어발달지도사·독서지도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증 지도사과정 역시 진행 중이다.

한능평의 상담사자격증을 발급하는 한국심리상담협회와 지도사자격증을 발급하는 한국평생교육진흥원 등의 자격관리기관(협회)은 민간자격제도를 총괄하는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자격기본법에 따른 제공인력 업무규정을 준수한다. 자격증의 자격관리번호는 개발원의 민간자격정보서비스 사이트에서 조회 및 확인이 가능하다.

한능평의 무료지원은 2017년 온라인평생교육시설 분야 프리미엄대상을 수상한 감사이벤트를 취지로 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자의 경우 취업실무특강 수강의 기회가 추가부여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